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신용보증재단은 22일 울산과학대학교와 대학 동부캠퍼스 행정본관 2층 소회의실에서'지역창업활성화를 위한 창업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울산신용보증재단은 22일 울산과학대학교와 대학 동부캠퍼스 행정본관 2층 소회의실에서'지역창업활성화를 위한 창업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울산신용보증재단과 울산과학대학교가 청년창업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울산신용보증재단(이사장 오진수)는 22일 울산과학대학교(총장 허정석)와 이 대학 동부캠퍼스 행정본관 2층 소회의실에서'지역창업활성화를 위한 창업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울산과학대학교가 울산신용보증재단과 협업해 청년 창업교육과 전문 컨설팅을 지원하는 등 인적·물적 자원을 공유하여 울산지역 청년창업 성공률을 제고하기 위해 진행됐다. 협약식에는 울산신용보증재단은 오진수 이사장, 김종성 경영지원부장, 김상범 소상공인 행복드림센터장과 울산과학대학교 허정석 총장, 유상용 창업창직교육센터장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창업교육 공동체 구축과 상호 교류 및 지원활동 협력 △재학생 및 졸업생 창업역량 강화를 위한 창업·경영컨설팅 지원 프로그램 운영 △소상공인 창업 프로그램 개발·운영 및 창업자금 조달 등에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그간 울산과학대학교는 교내 창업창직교육센터를 통해 창업교육, 창업 및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창업동아리 운영, 창업 아이디어 특허 출원 및 기업이전, 울산청년CEO육성사업 참여 등을 재학생과 졸업생의 창업을 지원해왔다. 하지만 운영 프로그램이 대부분 창업 준비부터 창업까지로 구성돼 있고, 실제 창업 후에 필요한 점포계약, 세금, 회계, 법률, 매장 운영 등 실무적인 부분이 부족했다. 

또 기술창업 위주의 프로그램이 많아 카페와 같은 소점포 분야의 창업 프로그램에 대한 수요에 대응하지 못해 교육과정 개편과 신규과정 개설을 고민해왔다. 이에 울산과학대학교는 이번 협약을 필두로 울산신용보증재단 내 소상공인 행복드림센터와 교육 및 컨설팅을 연계하는 협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향후 '카페창업'과 같은 기존 교육과는 다른 교육과정을 신설할 계획이다.

우선 오는 여름방학 기간인 6월 25일~26일 이틀간 울산과학대학교 서부캠퍼스에서 재학생 및 졸업생 5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마케팅을 위한 유튜브 영상촬영 실습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하주화기자 usj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