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사송 더샵 데시앙 아파트 조감도.
양산사송 더샵 데시앙 아파트 조감도.

부산에서 높은 프리미엄을 형성하며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포스코건설과 태영건설의 합작품인 양산 사송신도시 대규모 브랜드 아파트 단지가 분양에 돌입한다. 

포스코건설과 태영건설은 컨소시엄으로 사송신도시 조성사업을 추진하면서 3단계에 걸쳐 약 4,600가구를 조성하기로 하고 우선 1단계로 '사송 더샵 데시앙'아파트를 선보이다고 2일 밝혔다. 

경남 양산 사송신도시 B-3, B-4, C-1 블록에 조성되는 '사송 더샵 데시앙'은 지하 2층~지상 25층, 총 17개 동, 총 1,712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기준으로 74~101㎡로 구성되며, 이 중 수요자에게 선호도 높은 전용 85㎡ 이하 중소형 평형이 87%에 달한다.사송 더샵 데시앙은 대단지 브랜드타운의 첫 분양 물량이라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 양산도시철도 내송역과 7분거리
입지적인 여건도 탁월하다. 부산도시철도 1호선 노포역과 경남 양산시 북정동을 연결하는 양산도시철도 내송역(예정)이 단지와 7분 거리에 위치할 예정이어서 부산 접근성이 탁월하다. 부산 노포~양산 간 양산도시철도(11.4㎞) 7개 역사가 완공할 계획이며, 전체 7개 역사 중 2개가 사송신도시에 들어선다. 

향후 노선이 개통돼 내송역(예정)을 이용하면 부산으로 2 정거장만에 이동할 수 있어 '부산 앞 새도시'로서의 면모를 확고히 할 전망이다. 또 지방도 1077호선, 국도 7호선 등을 비롯해 경부고속도로와 중앙고속도로가 인접해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보유하고 있다. 인근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단지 바로 앞 초등학교와 중학교가 위치해 도보로 안심하고 통학할 수 있고 단지 내에는 국공립어린이집도 조성된다.

# 층간소음대비 경량충격음 1등급
브랜드 단지에 걸맞은 특화설계도 도입한다. '사송 더샵 데시앙'은 전 세대 남향위주 4bay 구조로 100% 맞통풍이 가능하게 설계된다. 세대 내부에는 가변형 침실공간을 제공해 알파룸을 활용한 취미실, 주방 다이닝 강화 등이 가능하다. 또 층간소음을 대비해 경량충격음 1등급, 중량충격음 3등급을 적용한다.

커뮤니티시설도 다양하다. 아이들을 위한 플레이클럽과 맘스클럽이 실내에 조성되고, 실내체육관도 마련된다. 

# 태양광 발전시스템 구축 전기료 절감
단지 외부에는 미세먼지측정센서를 설치해 외부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할 수 있다. 또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단지 내 숲이 조성되고, 미스트 분사설비도 설치된다. 더불어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발전 시스템이 적용될 예정으로 주목받고 있다. 주동 옥상에 단위세대 조명 부하의 20% 용량의 태양광 발전설비를 적용해 에너지 및 전기료 절감이 가능하다.

'사송 더샵 데시앙'은 비조정대상지역에 속해 청약 및 전매제한 등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롭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자택 및 세대주 여부와 관계 없이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 가입 6개월 이상, 그리고 지역별 예치금을 충족하면 누구나 1순위로 청약할 수 있고, 전매제한 기간도 1년으로 비교적 짧다.

견본주택은 양산시 물금읍 범어리 2762-10번지(부산대양산캠퍼스역 앞)에 5월 중 오픈할 예정이며, 입주는 2021년 11월 예정이다.  하주화기자 usj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