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시 중앙동 소재 시골한우곰탕 이옥성 대표가 12년째 관내 어르신들에게 곰탕을 대접하는 선행을 이어 오고 있어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8일 양산시 등에 따르면 지난 5일 이 대표는 어르신 100여명을 초청해 곰탕과 떡, 과일 등을 대접하며 그동안의 노고를 위로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는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지난 5일 양산시 중앙동 소재 시골한우곰탕 이옥성 대표가 어르신 100여명을 초청해 12년째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지난 5일 양산시 중앙동 소재 시골한우곰탕 이옥성 대표가 어르신 100여명을 초청해 12년째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이 대표는 지난 2002년부터 어르신들에게 매월 식사대접으로 봉사활동을 시작했으며 돼지저금통에 차곡차곡 모은 돈 100만원을 경비로 활용해 2007년부터는 매년 홀로 어르신을 모시고 경로잔치를 시작했다.

이 사실이 점차 알려지면서 현재는 불자 모임인 자비원 회원들까지 동참해 식사 준비, 감사품 지원 등 어르신 공경에 함께 하고있다.

또 2015년부터는 자비회와 함께 김장김치를 직접 담궈 생활이 어려운 150세대에 지원하는 등 끊임없이 선행을 베풀어 왔다.

이 대표는 "12년 전 돼지저금통에 한푼 두푼 모은 100만원으로 시작한 경로잔치가 지금까지 이어져 올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맛있게 국밥을 드시는 어르신들의 모습을 보면 뿌듯하고 자녀들에게도 좋은 본보기가 되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상한 중앙동장은 "18년째 한결같은 봉사정신은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들과 더불어 살아가는 나눔문화 정착에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이수천기자lsc@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