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희롱 사건에 연루됐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울산 공무원들이 잇따라 직위를 박탈당했다.  

# 2년 전 직원 성희롱 신고 조사 진행
울산시는 과거 성희롱 의혹이 불거진 시청 소속 고위 공무원 A씨를 직위 해제했다고 14일 밝혔다.

시는 최근 울산시 성희롱성폭력고충심의위원회(위원장 정복금 복지여성건강국장)를 열고 A씨 성희롱 의혹과 관련한 사실관계를 확인했다. 시는 심의위에서 사실관계가 일정 부분 확인됐다고 보고 A씨에 대해 중징계를 요구했다. 또 임명권자인 시장은 A씨가 중징계 요구를 받은 상황에서 업무를 계속하는 것이 적절치 않다고 보고 13일 직위해제 결정을 내렸다.

시는 조만간 A씨에 대한 인사위원회(위원장 김석진 행정부시장)를 열고 징계 수위를 결정할 방침이다. 직위 해제된 A씨는 인사위원회 전까지 자택에서 대기한다. 

A씨는 2년 전 여직원을 성희롱했다는 의혹이 불거져 지난해 말 여성가족부 성희롱·성폭력 신고센터에 신고가 들어갔고 이를 토대로 여성가족부에서 조사를 진행했다. 그러나 시는 개인과 관련된 사안인 데다가 성희롱 의혹이 아직 확정된 사실이 아니기 때문에 구체적인 내용은 확인해 줄 수 없다는 입장이다. 

# 임시 성폭력고충심위원장 선임하기로
또 울산 북구도 성희롱성폭력고충심의위원장을 맡고 있는 공무원 B씨가 여성공무원에게 상습적으로 성희롱 발언을 했다는 논란이 일자 해당 직에 대해 해임 결정을 내렸다. 

북구는 B씨가 성희롱 사건에 연루됐다는 의혹이 제기된 만큼 관련직에서 배제 조치를 하는 것이 맞다고 판단해 지난 13일 해임안건을 제출했으며, 그날 해당 건이 받아들여졌다. 당연직인 성희롱성폭력고충심의위원회 위원장은 담당 업무 국장이 맡도록 관련법이 규정하고 있어 B씨가 맡고 있었다.

북구 관계자는 "당연직으로 돼 있어도 성희롱 건에 대해 논란이 되고 있는 사람이 해당 직 위원장을 맡고 있는 건 옳지 않다고 여겨 구청장의 방침대로 해임하기로 했다"면서 "국장직에 대해서는 외부기관에서 해당 건에 대한 피해조사를 실시하고 있기 때문에 결과 여부에 따라 감사가 이뤄질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공석인 성희롱고충심의위원장직은 총 5명의 성희롱고충위원들 중에서 임시 위원장으로 선임할 예정이다. 북구는 해당 사건에 대한 조사가 진행되는 추이를 살펴보고 임시 위원장 선임에 대한 안건을 해당 위원회에 올릴 계획이고, 아직 위원회 개최 일정은 나오지 않았다고 밝혔다.  김지혁기자 uskjh@ 정혜원기자 usjhw@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