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16일 "국회의원 늘리자는 정치인과 정당은 내년 총선서 국민들이 심판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한국당을 제외한 여야 4당이 의원 정수를 현행 300석으로 유지하는 공직선거법 개정안을 패스트트랙(신속처리대상안건)으로 지정해 놓고, 이제 와서 유불리에 따라 말을 바꾸고 있다는 지적이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 등 여야 4당이 국민을 위한다면 즉각 선거법을 패스트트랙에 지정한 것을 폐기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황 대표는 "나라가 벼랑 끝에 있는데 여야 4당은 국회의원을 늘릴 궁리만 한다"며 "연동형비례제로 해도 의원 정수는 늘어나지 않는다며 패스트트랙을 밀어부쳐놓고는 잉크도 마르기 전에 수를 늘려야 한다고 한다. 파렴치한 주장"이라고 일갈했다.

이어 "국회의장도 부화뇌동하는데 국민을 우습게 보는 것"이라며 "국회의원 숫자는 줄이라는게 국민들 절대 다수의 여망이다. 누구를 위해 의석수를 늘리는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아울러 그는 "이러려고 패스트트랙에 목을 맸나. 밥그릇만 챙기려 국민을 기만하고 사기극을 벌인게 아닌가"라며 "문재인 대통령도 이 문제에 대한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앞서 한국당은 선거제 개편안으로 비례대표 폐지 및 국회의원 정수를 300석에서 10% 감축한 270석으로 줄이는 방안을 당론으로 정한 바 있다. 서울=조원호 기자 uscw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