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상공회의소 울산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공동위원장 차의환 울산상공회의소 부회장, 송병기 울산광역시 경제부시장)는 화학산업인적자원개발위원회와 공동으로 오는 22일 오후 2시 울산상의 5층 회의실에서 '울산지역 화학업종 스마트공장 구축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울산지역 화학업종 기업의 스마트공장 인식 및 도입 확산을 목적으로 개최되며 참가 기업 간 정보교류를 통해 화학업종 기업의 스마트공장 구축방안에 관해 논의하게 된다. 주제발표는 민관합동스마트공장추진단의 유선진 전문위원이 '화학업종 스마트공장 구축 전략'에 관해 발표하고 화학산업인적자원개발위원회의 박초롱 팀장이 '화학업종 스마트공장 구축 사례'에 관해 발표한다. 

포럼 참가기업들은 발표내용에 비추어 '울산지역 화학기업의 스마트공장 구축방안'에 관해 토의하게 된다. 울산지역은 그동안 자동차부품 및 조선기자재 제조업체 위주로 스마트공장을 구축해 왔으나 이번 포럼을 계기로 화학업종 기업에서도 도입을 확대해 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스마트공장 확산은 제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중소벤처기업부의 주요사업으로 구축 단계에 따라 기초수준, 중간수준1, 중간수준2, 고도화수준으로 발전하게 된다. 

포럼에 참석을 희망하는 기업은 울산지역인자위(052-228-3172)로 문의하면 된다. 하주화기자 usj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