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9일 오후 7시 40분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 알프스 시네마에서 상영하는 영화 '아름다운 패자들' 스틸컷.
오는 29일 오후 7시 40분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 알프스 시네마에서 상영하는 영화 '아름다운 패자들' 스틸컷.

(사)울주세계산악영화제가 5월 문화가 있는 날 움프극장에서 2018년 모험과 탐험 작품상 수상작인 영화 '아름다운 패자들'을 무료 상영한다.


 오는 29일 오후 7시 40분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 알프스 시네마에서 상영하는 이 영화는 세계 제3대 도로 사이클대회로 꼽히는 '지로 디탈리아(Giro d'Italia)'에 참가한 조력자들의 이야기를 다룬 다큐멘터리다.


 감독은 알프스와 돌로미터 산맥을 돌아 23일을 달려야 하는 '지로 디탈리아' 사이클대회를 7년간 촬영해 작품을 완성했다. 영화는 긴장감 넘치는 현장의 모습과 정신력으로 다시 일어서는 선수들이 서로 경쟁하고 위로하는 모습을 사실적으로 표현했다.


 이 영화는 제3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 모험과 탐험 작품상뿐 아니라 제33회 바르샤바 국제영화제에서 베스트 다큐멘터리상을 받았다.


 움프극장의 좌석 예매는 알프스시네마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상영작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울주세계산악영화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강현주기자 uskhj@ulsanpress.net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