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지방경찰청은 지난 21일 오후 5층 무궁화 회의실에서 4개 '성폭력·성매매 전문 상담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울산지방경찰청은 지난 21일 오후 5층 무궁화 회의실에서 4개 '성폭력·성매매 전문 상담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울산지방경찰청(청장 박건찬)은 지난 21일 오후 5층 무궁화 회의실에서 4개 '성폭력·성매매 전문 상담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성폭력 피해자 수사·보호·지원 과정에서 미흡한 부분을 되돌아보고 성폭력 예방 및 피해자 보호를 위한 협업체계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울산성폭력상담소, 남구가정·성폭력상담소, 동구가정·성폭력상담소, 울산장애인성폭력상담소, 여성긴급전화1366울산센터,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 대표자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수사단계에서 2차피해 예방 △경찰의 성인지 감수성·전문성 제고 △상담기관 연계 및 지원 △장애인·성매매 피해자에 대한 올바른 이해 △성매매 단속 개선 및 피해 여성 보호 방안 등에 대해 토론하고 공감대를 형성했다.

경찰 관계자는 "성폭력 범죄에 대한 사전 예방, 검거·수사 및 피해자 보호·지원에 이르는 과정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피해자들이 불안감을 느끼지 않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홍래기자 usjhr@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