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종오 전 북구청장(오른쪽)이 23일 북구청 프레스센터에서 직접 기자회견을 열고 "이 북구청장은 구상금 면제를 위한 결단을 내려 달라"고 촉구했다.
윤종오 전 북구청장(오른쪽)이 23일 북구청 프레스센터에서 직접 기자회견을 열고 "이 북구청장은 구상금 면제를 위한 결단을 내려 달라"고 촉구했다.

코스트코 구상금으로 저당 잡힌 윤종오 전 북구청장의 자택 경매가 시작됐다.

23일 윤 전 구청장에 따르면 이날 1차 경매가 시작됐으며, 정확한 결과는 24일 나오지만 유찰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윤 전 구청장과 울산 지역 일부 중·소상인들은 해당 구상금 면제 건을 북구의회가 의결하도록 상정해달라고 이동권 북구청장에게 요구했다. 

윤 전 구청장은 이날 북구청 프레스센터에서 직접 기자회견을 열고 "이 북구청장은 구상금 면제를 위한 결단을 내려 달라"고 촉구했다.

그는 "그동안 민주화를 위한 변호사모임에서 구상금 면제 행위가 문제가 없다는 것을 밝혀 줬고, 민주당 공식 기구인 을지로위원회가 공문을 보내 원만한 해결을 촉구했다"며 "행정안전부조차 구상금 면제에 대한 북구의 질의에 '의제 처리가 가능하다'는 공문을 보내기도 했다"고 밝혔다. 

또 "1만 3,000명의 시민이 마음을 모아 북구의회에서 구상금 면제 청원안을 의결하기도 했다"면서 "의회 의결을 집행한 것 때문에 자치단체가 처벌을 받은 적은 지방자치가 부활한 지난 30년간 한 건도 없었다"고 강조했다. 이어 "만에 하나라도 문제가 된다면 제가 다 책임지면 될 일"이라며 "안 되는 것을 억지 부려 공무원들에게 피해가 가게 된다면 전직 구청장을 지낸 사람으로서 이러한 요구도 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혜원기자 usjhw@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