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울산시당은 30일 오전 여당 시의원 갑질 의혹에 대한 진상규명 촉구 기자회견에 이어 오후 별도의 시당대변인 논평을 내고 "진실은 감추려고 할 때 더 드러나는 법"이라며 "만약 사건을 은폐하거나 축소하려든다면 울산시민은 물론 장애인과 가족들이 용서치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논평에선 이날 시당 장애인위의 기자회견 직후 카페 매니저의 해명 기자회견에 의혹의 시선을 보내며 이 같은 강경 입장을 전했다.

한국당 시당은 "우리 당이 기자회견을 끝내자 마자, 한 여성이 카페 매니저라고 자신을 소개하며 해명을 하기 시작했고, 그냥 조용히 넘어갔으면 좋겠다고 언급했다"면서 "시끄러워 질수록 장애인 일자리가 위협 받을 수 있다는 내용도 있었는데, 매니저 옆에는 카페를 수탁 운영하는 장애인학교 행정실장도 함께 했다"고 장면을 소개했다.

시당은 이어 매니저 말을 인용, "자신도 기분이 나빴지만 장애인 일자리가 우선이다는 얘기, 장애인 1명도 기분이 나빴다고 얘기를 들었다면서도 장애인에 대한 갑질문제는 아니라는 논리를 폈다"고 했다.
한국당 시당은 매니저의 해명에 대해 "2차 피해를 걱정하며 사업장에 피해가 미칠까 우려된다며 호소하는 지배인의 말에서 을(乙)의 아픔을 느꼈다"고 해석의 여지를 남겼다.

시당은 "사인 간에 시비라면 조용히 넘어 갈 수도 있지만, 카페의 생사여탈권을 쥐고 있는 슈퍼 갑 시의원이 언론에 보도된 대로 폭언을 하고 쓰레기를 던졌다면 갑질 중에서도 최악의 갑질 작태"라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시당은 "우리 당은 자신의 잘못에 대해 반성은커녕 진정성있는 사과도 없이 사태를 덮기에 급급한 민주당 시의원의 행태에 분노한다"면서 "조만간 피해자가 경찰에 고소한다하니 CCTV만 확인하면, 사건의 전말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각을 세웠다.

한편 한국당 시당은 이날 기자회견장에 민주당 울산시당 수석대변인이 들어온 것에 대해 "민주당 수석대변인의 등장, 총괄지배인의 해명, 장애인학교 직원까지 참석, 이 모든 것이 우연의 일치일까"면서 "더 큰 문제는 제보자이자 피해자에게 아주 높으신 분들의 압박성 전화가 쇄도했다는 의혹도 있다"고 논란의 여지를 남겼다.  최성환기자 cs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