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루브리컨츠는 3일 중국 최대 국영 석유기업인 페트로차이나와 고급 윤활기유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SK루브리컨츠는 3일 중국 최대 국영 석유기업인 페트로차이나와 고급 윤활기유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SK루브리컨츠는 3일 중국 최대 국영 석유기업인 페트로차이나와 고급 윤활기유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SK루브리컨츠가 페트로차이나에 공급하는 고급 윤활기유 제품은 그룹Ⅲ 기유인 '유베이스(YUBASE)'와 이보다 저온 성능, 휘발성 등을 대폭 개선한 그룹Ⅲ+ 기유인 '유베이스 플러스'(YUBASE Plus)다. 고급 윤활기유는 일반 제품과 비교해 최대 2% 연비 개선이 가능하고 온실가스 저감 효과가 뛰어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현재 중국 내 고급 윤활기유 수요는 연간 68만 톤 수준으로 연간 사용량 650여만 톤의 10% 수준이지만, 중국의 환경규제 강화와 고급 자동차 수요 증대에 힘입어 향후 매년 15% 이상의 수요 증가가 예상되고 있다. 

SK루브리컨츠는 전 세계 고급 윤활기유(그룹 Ⅲ) 시장점유율 1위인 자사와 중국 윤활유 시장점유율 1위인 페트로차이나 양사 간 관계를 더욱 강화해 중국 윤활기유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계획이다. 회사 측은 이를 위한 기술교류회 등 추가 협력과제를 검토 중이다.

차규탁 SK루브리컨츠 기유사업본부장은 "SK루브리컨츠는 이번 페트로차이나와의 고급 윤활기유 공급 계약을 비롯해 기술 협력 등 파트너십을 강화해 중국 윤활기유 시장에서 함께 성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하주화기자 usj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