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부터 울산시의회 각 상임위별로 시와 시교육청의 지난해 살림살이 결산에 착수한 가운데, 일자리경제국 소관 결산안을 다룬 이날 산업건설위에선 일자리 예산집행의 적절성 여부가 집중 거론됐다.

먼저 질의에 나선 장윤호 위원장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투입된 예산에 비해 고용실적이 제대로 관리가 되고 있는지 의문이 든다"며 "가능하다면 민간기업까지 지역 고용률을 높이기 위한 방안을 마련해 달라"고 주문했다.

장 위원장은 이어 "일자리 창출을 위해 각종 성과지표를 바탕으로 부단한 노력을 하고 있으나, 과거의 대책 답습에만 그치지 있다"고 지적하고 "현실에 맞는 정책을 마련하라"고 촉구했다.

이시우 의원은 "일자리정책 관리 등 3개 사업에서 예산이 전용됐는데, 당초예산 편성과정에서 좀 더 면밀히 검토해 향후 예산전용 사례가 없도록 예산집행에 철저를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윤정록 의원은 "울산형 일자리용역 사업과 관련해 시가 다른 지역에 비해 대처가 많이 늦지 않았나 생각한다"며 "일자리재단 설립 사업이 시민을 위한 진정한 일자리 마련을 위한 사업으로 추진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김성록 의원은 "일자리 관련 사업이 신규 발굴되어 예산지원이 많이 되고 있는데 사업 최종보고서 상에 사업 효과에 대한 적정한 비교와 분석이 필요하며, 향후 예산편성 시 잘 활용할 필요가 있다"고 요구했다.

한편, 김 의원은 "최근 국내 유입 차단에 비상이 걸린 '아프리카 돼지열병'은 치사율이 100%에 달하는 매우 위험한 질병이므로 시에서도 잘 대응해 줄 것"을 당부한 뒤 "농수산물도매시장 이전 또는 재건축 문제에 대해서도 TF팀을 구성해 업무 대응력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최성환기자 cs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