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남구는 공원내 물놀이장 5곳을 6월 29일부터 8월 25일까지 운영한다.
울산 남구는 공원내 물놀이장 5곳을 6월 29일부터 8월 25일까지 운영한다.

울산 남구지역에 여름철 주민들의 더위를 식혀 주고 도심 속의 즐거운 놀이터와 휴식공간인 공원내 물놀이장 5곳이 6월 29일부터 8월 25일까지 운영된다.
개장 대상 남구의 물놀이장은 동평·강변·와와·질골·왕생이공원 내 시설로 개 후 38일간 탄력적으로 운영함으로써 주민들이 가까운 공원에서 건강하고 편리한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된다.

초등학교 방학 전 6월 29일부터 7월 21일까지는 주말에만 운영되고 7월 23일부터 8월 25일까지는 매일 개장된다. 단, 월요일은 시설물 점검 및 수질 개선을 위해 휴무한다.
물놀이장 이용료는 무료이며, 운영시간은 10시부터 17시까지이다.
지난해의 경우 3만3,000여명이 5개 물놀이장을 다녀간 것으로 파악됐으며 올해는 더 많은 시민들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에 따라 남구는 공원물놀이장을 이용하는 이용자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하게 물놀이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조합놀이대, 바닥분수, 탈의실, 화장실, 저수조, 편의시설 등에 대한 시설물 일제 점검을 실시하고 응급처치, 심장제세동기 사용법 등 안전교육을 이수한 안전요원을 배치할 계획이다.

남구 관계자는 "물놀이장 운영에 따른 안전교육과 깨끗한 수질관리 및 시설물 관리에 철저를 기하여 아이들과 이용자들이 안전하고 시원하게 무더위를 식히는 공간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미영기자 myidaho@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