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동구 대송고등학교 3학년 4반 25명 학생들이 17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의 나눔실천 천사학교에 등록했다.
울산 동구 대송고등학교 3학년 4반 25명 학생들이 17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의 나눔실천 천사학교에 등록했다.

 

울산 동구 대송고등학교(교장 박태호) 3학년 4반 25명 학생들이 17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회장 김 철)의 나눔실천 천사학교에 등록했다.


 나눔실천 천사학교는 울산지역 청소년들이 적십자 정기후원을 통해 지역 내 위기가정 학생들을 돕는 나눔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에게 타인을 배려하고 베품을 실천해 나눔의 참뜻을 알고자 하는 취지로 진행 중이다. 학생들의 후원금은 교육청, 울산 내 학교의 협조를 통해 취약계층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복 지원, 생계비 지원 등에 사용된다.


 반장 정성우 군은 "우리 선조들의 상부상조 미덕을 바탕으로 친구들과 용돈을 조금씩 모아 후원을 하게 됐다. 저희 반 학생들의 마음이 어려운 형편으로 꿈을 펼치지 못하는 또래 청소년들에게 따뜻한 사랑으로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혜영 담임교사는 "이번 천사학교를 통한 따뜻한 나눔이 앞으로 학생들이 성숙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는데 좋은 동력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면서 "학생들의 십시일반 모은 소중한 후원금이 어려운 가정형편의 또래 청소년들에게 꿈을 심어주는데 사용돼 희망찬 사회로 도약할 수 있는 작은 씨앗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정혜원기자 usjhw@ulsanpress.net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