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당신이 옳다' 독후감 공모
울산도서관이 다음달 2일부터 9월 30일까지 '책 읽는 울산, 올해의 책' 성인 부문 대상 도서로 선정된 '당신이 옳다'에 대한 독후감을 공모한다.


울산 시민 중 성인이면 누구나 접수 가능하며 현재 울산 소재 직장근무자나 관내 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도 참여 가능하다.


접수는 울산도서관 누리집 및 1층 안내대에서 참가신청서를 제공받아 독후감(A4 2매 이상·수기 작성 시 2,600자 이상)과 함께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총 8개 작품을 선정해 10월 말에 시장상(4명) 및 시의장상(4명) 등을 수여할 예정이다.

# 올해의 책 주제 다양한 프로그램
남구 신복도서관이 다음달 3일부터 9월 29일까지 올해의 책을 주제로 한 강의, 공연, 독서진흥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신복도서관은 어린이 저학년 부문도서 '한밤 중 달빛 식당'을 주제로 한 "한밤 중 달빛 식당에서 만나요!" 샌드아트 공연, '냠냠 독서식당 : 이야기 동시쓰기 및 독서메뉴판 만들기' 등을 마련한다. 


어린이 고학년 부문도서 '딸기 우유 공약'을 주제로 한 '새콤달콤 독서공약' 강의도 연다.
특히 독서진흥 행사로 올해 안에 읽고 싶은 책을 독서공약지에 적어 나무에 달아보는 '딸기우유 독서공약 나무 키우기'를 통해 어린이를 대상으로 독서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서평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프로그램 수강신청은 오는 30일까지 남구 구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 약숫골도서관, 북스타트 부모교육
중구 약숫골도서관이 북스타트 부모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다음달 3일부터 12일까지 2주간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총 4차례에 걸쳐 '책과 놀이로 행복한 우리아이 키우기'를 주제로 운영된다.


지역 내 영유아 부모와 양육자 30명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이번 교육에는 최경화, 백화현 독서운동가, 편해문 놀이터 디자이너가 강사로 나선다.
교육은 '북스타트의 이해와 책모임의 필요성' '지식정보화사회의 독서-우리아이 어떻게 책으로 이끌까' '놀이는 어린이의 뿌리를 만든다' '그림책 함께 읽기'를 주제로 마련된다.
신청은 오는 30일까지 약숫골도서관으로 방문하거나 전화 또는 통합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문의 052-290-4170  강현주기자 uskhj@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