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울산도서관,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
울산도서관이 여름특강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여름특강 독서문화 프로그램은 7월 말부터 9월 중에 실시되며, 원데이 클래스부터 8회 차 강의까지 다양하게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포토포엠(7월 24일~9월 11일 매주 수요일, 시 작문·영상제작), 라탄 공예(7월 25일), 자녀를 위한 영어교육가이드(8월 24일), 어린이 크리에이터 교실(7월 24일~8월 28일 매주 수요일, 초등3~6학년), 연극놀이(7월 30일~8월 20일 매주 화요일, 초등1~3학년) 등 총 5개다.
수강을 희망하는 울산 시민은 오는 16일까지 울산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 마감된다.

 

# 선바위도서관, 김성동 작가 개인전
울주선바위도서관이 7월 한 달 동안 '제7회 김성동 개인전'을 선보인다.
김성동 작가는 황토를 주재료로 활용해 쉽고 친근감 있게 풀어낸 24점의 구상, 비구상 작품을 선보인다.
김성동 작가는 "이번 전시를 통해 눈에 보이는 형상에 묻혀 잊고 지낸 과거와 그 너머에 있는 삶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김성동 작가는 대한민국 미술대전 특선, 입선과 구상전 입선 등 공모전 수상경력이 있으며, 현재 한국미술협회, 울산미술협회부지회장, 울산전업작가회, 한국신표현작가회 등에서 활동하고 있다.

# '나만의 정원만들기' 수강생 모집
울주도서관이 오는 23일까지 초등학생 1~4학년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특강 '나만의 정원 만들기' 원예치료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원예 특강 프로그램은 '토분인형 만들기' '나의 장점 나무 심기' '나의 꿈나무 만들기' '행복한 다육정원 만들기' 등으로 총 4회 운영한다.
강좌는 다음달 6일부터 9일까지 운영되며, 프로그램에 필요한 원예재료는 무료로 제공한다. 울주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을 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울주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꽃과 식물을 매개체로 정서적 안전을 도모하고, 연계 도서 읽기를 통해 도서관을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현주기자 uskhj@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