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중구의회가 공항 고도제한 완화 추진 지원 조례를 통과시켰다.

중구의회는 17일 임시회 2차 본회의를 열고 '지역발전을 위한 공항 고도제한 완화 추진 지원 조례안'을 처리했다.

이 조례안은 고도제한 완화를 위한 연구와 용역을 지원하고 이를 위한 위원회 구성 등을 담고 있다.

당초 이 조례안은 지난달 상임위인 복지건설위원회에 상정됐으나 당시 여야 의원 대립으로 보류됐다.

박태완 중구청장이 지난해 6·13지방선거 방송토론회에서 했던 고도제한 완화 발언으로 재판을 받던 상황이기 때문이다.

자유한국당 소속 의원은 조례안이 가결되면 더불어민주당 소속 박태완 구청장에게 유리할 수 있다는 문제를 제기했고, 여당 의원들은 주민 숙원을 재판과 엮지 말라며 이의를 제기했다.

이달 16일 열린 상임위에선 의원 3명 찬성, 2명 기권으로 통과됐고, 이날 본회의에서도 통과됐다.

박 구청장은 올해 4월 1심과 이달 10일 열린 2심에서 모두 무죄를 선고받았다.

이날은 공항 고도제한 완화 추진 지원 조례안과 더불어 '장애인복지법 개정 사항 반영을 위한 울산광역시 중구 조례 일괄개정조례안'등 2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또한 입화산 잔디광장 관리시설 등 추가 의혹 규명을 위한 행정사무조사 계획서 채택의 건을 심의, 의결했다.

이에 따라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는 17일부터 오는 10월 31일까지 입화산 잔디광장 관리시설 조성 및 관리실태 전반과 문화의전당 물품구입 및 청사관리 전반, 청년쇼핑몰(큰애기상점가), 오브제파사드사업(구 학성여관) 전반 등에 대해 조사활동을 벌일 예정이다.

한편 이날 이명녀 의회운영위원장은 지난 16일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에서 만장일치로 채택된 '일본 정부의 경제보복에 대한 규탄 결의안'을 본회의장에서 낭독하고 일본정부의 수출강화 조치 철회와 강제징용 피해자의 배상과 사과 등을 촉구했다.

신성봉 의장은 "일본정부는 강제징용 문제 해결과 양국관계 정상화를 위한 우리 정부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치졸한 경제보복으로 국민적 공분을 가중시키고 있다"며 "우리 중구의회도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의 결의에 동참해 향후 일본여행 자제와 일본제품 불매운동 등에 적극 나서는 한편 일본정부의 진심어린 반성과 사과를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조홍래기자 usjhr@ulsanpress.net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