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인옥 대표
송인옥 대표

"성공을 좌우하는 가장 결정적인 조건은 지능이나 학벌, 운이 아니라 매력이다"
MCS 비지니스 센터 송인옥 대표가 최근 펴낸 책 '당신 참 매력 있다(도서출판 사이다)'에서 저자는 불확실한 미래에서 살아남으려면 능력, 외모, 배경 이전에 매력을 갖춰야 한다고 말한다.

저자는 20년 넘게 전국을 무대로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에게 소통하고 관계의 품격을 높이는 방법을 강의했다.
그 과정에서 기업인, 스타 강사, 정치인, 세일즈맨 등 자신의 분야에서 독보적인 경지에 다다른 사람들의 매력을 치열하게 연구했다.
저자가 말하는 매력이란 단순히 뛰어난 외모, 좋은 첫인상만을 의미하는 게 아니다.
말하지 않아도 몸짓으로, 눈빛으로 상대방에게 의사를 표현하고 자연스럽게 동의를 구할 수 있는 힘, 주위 사람들이 행복하도록 만드는 열정과 에너지 역시 매력이다.

저자는 인간관계에서 반드시 챙겨야 할 매너, 에티켓, 이미지메이킹, 스피치 능력 등을 '매력'이라는 하나의 키워드로 묶었다.
특히 취업준비생이나 직장인에게 조직생활에서 필수로 요구되는 자신감, 성취감, 책임감, 신뢰감, 친밀감 등을 갖출 수 있는 방법을 조언한다.

송인옥 대표가 발간한 '당신 참 매력있다'의 표지.
송인옥 대표가 발간한 '당신 참 매력있다'의 표지.

송인옥 MCS 비지니스 센터 대표는 대기업 및 중소기업 등에 강의를 나가며 2012, 2013년 대한민국 대표강사 33인에 선정됐다.
중소기업융합울산연합회 교육홍보분과위원장, 안전소통위원회 자문위원, 경영자협의회 특별위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강현주기자 uskhj@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