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의회 행정자치위원장인 윤덕권 의원(더불어민주당)은 30일 오전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에서 활동 중인 청년문화인들과 간담회를 갖고 청년문화 활성화 방안 등을 모색했다.

 

 

울산시의회 윤덕권 행정자치위원장은 30일 시의회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시 청년 문화인들과 청년 문화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울산시의회 윤덕권 행정자치위원장은 30일 시의회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시 청년 문화인들과 청년 문화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울산지역 청년 문화·예술인과 울산시 문화예술과 문화산업담당 등이 참석해 청년 문화·예술인의 지역 내 역할 등 청년문화예술에 관한 소통, 공감, 참여를 구현하기 위한 다양한 논의가 이뤄졌다.

청춘문화기획단 홍지윤 감독은 청년 문화 해결, 청년 문화일자리 확보, 지역축제 살리기, 태화강 국가정원 내 문화공연 규제 해결 등 청년들의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위한 방안을 제시했다.

울산시마술협회 정병규 회장은 "청년들이 마술 공연 행사 때마다 공연장 대관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인프라 부족으로 지역 최정상급 마술사들이 타 도시로 유출이 되고 있는 만큼 마술 공연도 예술의 한 분야로 인식해 문화예술 사업으로 육성해 줄 것"을 요청했다.

아울러 청년 문화·예술인들은 "청년문화 공연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므로 전광판, 온라인 플랫폼 마케팅 등을 활용해 공연을 홍보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필요성이 있다"면서 "청년문화예술 공연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줄 것과 현장에 걸맞는 행정적 지원과 제도 개선 또한 필요하다"고 말했다.

윤 의원은 간담회를 마무리하며 "이 자리를 통해 청년문화인들의 현장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면서 "문화예술 활성화 및 발전방향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가 잘 반영되도록 행정기관과의 소통을 통해 지속적인 행정적 지원과 제도개선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성환기자 cs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