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1일 당내 계파 문제 등 자신의 리더십에 대한 비판 기류에 대해 작심한 듯 강경 발언을 내놔 눈길을 모았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에서 "제 머릿속에는 친박(친박근혜), 비박(비박근혜)이 존재하지 않는다"라며 "계파적 발상과 이기적 정치행위에 대해서는 때가 되면 그 책임을 묻겠다. 반드시 신상필벌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대책없이 지도부를 흔들고, 당을 분열시키는 행위를 한다면 총선을 망치고 나라를 이 정권에 갖다바치는 결과만 낳게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최근 당을 향해 '도로친박당'이라는 비판을 가하며 황 대표 리더십 위기론을 제기하는 비박계를 향해 경고의 메시지를 날린 것이란 분석이다.
황 대표는 "문재인 정권이 이렇게 우리 당을 집요하게 공격하고 있는데 하나로 힘을 합하지 못하는 것 아닌가 하는 우려가 있다. 참으로 안타깝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저는 인사를 비롯한 어떤 의사결정에도 계파를 기준으로 삼고있지 않는다"며 "민주정당에서 서로 다른 의견이 존재하는 건 당연한 일이다. 하지만 당과 당원, 국가와 국민을 위한 의견표출이 아니라 자신들의 정치적 이익을 위해 갈등을 불러일으키는 것은 결코 올바른 정치행위라 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서울=조원호기자 uscw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