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중당 김종훈 의원은 지난 2일 '백색국가' 배제 결정을 한 일본을 향해 강력히 규탄하며, 국회와 정부, 범시민차원의 적극적인 대응을 요청했다.
 

김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 기자회견에서 "일본 아베 내각이 기어이 수출규제 품목 확대를 의결했다"며 "아베 내각의 의도는 이른바 화이트리스트에서 우리나라를 제외함으로써 우리 경제가 어려움에 빠지도록 하겠다는 것"이라면서 강하게 규탄했다.

 

김종훈 국회의원은 2일 국회 정론관에서 일본의 한국 화이트리스트 제외 결정을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김종훈 국회의원은 2일 국회 정론관에서 일본의 한국 화이트리스트 제외 결정을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김 의원은 "우려스러운 점은 아베 내각의 이번 수출규제가 일본을 보통국가, 즉 전쟁하는 국가로 다시 만들겠다는 극우 정치권의 장기계획에 따라 이뤄지고 있다는 사실"이라며 "아시다시피 아베 총리를 중심으로 한 일본 보수 정치세력들은 평화헌법 개정을 추진하고 있다. 그 수단의 하나로 아베 정권은 한국 수출 규제, 나아가 반한감정을 일으키고 있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그는 "우선 현재 요구되는 지소미아(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는 당연히 폐기되어야 한다"며 "제국주의 망령에 사로잡혀 있는 아베 세력에게 군사정보 제공은 더 이상 용납할 수 없다"고 말했다.

또 "남북관계는 더욱 개선시켜야 한다. 모두 알고 있는 바와 같이 아베 정권이 노리는 것은 한반도를 분단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라며 "분단되어 갈등과 대립으로 힘을 허비하는 한반도가 더욱 쉬운 통제대상이 될 것이라고 아베 정부는 판단하고 있다. 아베의 계획과 기대를 무너뜨리기 위해서라도 남북관계는 더욱 획기적으로 개선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그는 "당장의 좀 어려움이 있더라도 이를 참아내면서 강력하게 대항한다면 우리는 이길 수 있을 것"이라며 "과거 촛불정신을 다시 되살린다면 일본의 야욕을 꺾을 수 있을 것"이라고 힘을 모았다.  조원호기자 uscwh@ulsanpress.net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