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 의원은 6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 기자회견에서 "일본의 도발은 잘못된 과거를 바로 세워야 한다는 촛불혁명에 나선 국민들에 대한 모욕이고, 주권침해"라며 일본 아베정권을 향해 강한 어조로 비난했다.

그러면서 김 의원은 일본과 맺은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을 당장폐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한반도 평화를 무너뜨리고 군국주의 부활을 꿈꾸는 일본과 군사정보를 공유하면서, 어떻게 국민들에게 힘을 하나로 모으자고 할 수 있는가"라며 "지금 당장 협정폐기 선언을 통해 자주국가로서의 조엄, 자존심을 보여 줘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종훈 국회의원은 6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일본 아베 정권의 역사부정과 경제침략 규탄 기자회견을 열고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 폐기 및 일본상품 불매운동 동참 등을 촉구했다.
김종훈 국회의원은 6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일본 아베 정권의 역사부정과 경제침략 규탄 기자회견을 열고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 폐기 및 일본상품 불매운동 동참 등을 촉구했다.

 

김 의원은 또 일부 언론과 정치인들의 친일망동을 강력히 규탄했다. 그는 "조선·중앙일보 등 일부언론과 김문수 전 경기지사 등 정치인들의 친일행위가 도를 넘고 있다"며 "대놓고 '대법원 판결은 잘못됐다' '문재인 정부 책임이다'며 일본의 불법침략과 강제동원 책임은 왜면하면서 일본편을 들고있다"고 주장했다.

더불어 김 의원은 친일적폐를 청산해야 한다고도 했다.
그는 "친일 세력들은 지금도 모습만 바꿔서 언론, 정계, 학게, 경제계, 관료계 등에서 경제현실, 전문성, 식견, 상식을 자처하며 나라의 주권을 훼손하고 혹세무민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김 의원은 울산정가에도 일본규탄에 대한 동참을 촉구했다.
그는 "울산시 차원에서 시민들이 함께 할 구체적 방안을 제시하고, 힘을 모을 것을 호소해야 한다"며 "경제침략이 조선, 자동차 등 울산의 주력산업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 대비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민중당 울산시당은 앞으로 지역시민단체들과 함께 NO아베 스티커 나누기, 집집마다 현수막 걸기, 촛불집회, NO아베 버스 운행 등을 통해 시민들과 함께하는 더 가열찬 투쟁을 전개할 방침이다.   조원호 기자 uscw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