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이노베이션과 환경부가 7일 서울 종로구 소재 SK서린빌딩에서 친환경 사회적기업 공모전 당선작을 발표했다. SK이노베이션은 이날 수상한 5개 팀에 최대 1천만원 상금을 주고, 사업성이 높은 업체를 선정해 육성지원금을 최대 3억원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경영 컨설팅을 해주고 SK사업과 연계해 회사를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환경부 김동구 환경경제정책국장(오른쪽에서 네번째), SK이노베이션 김준 총괄사장(왼쪽에서 네번째), SK루브리컨츠 지동섭 대표(맨왼쪽)가 수상자들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과 환경부가 7일 서울 종로구 소재 SK서린빌딩에서 친환경 사회적기업 공모전 당선작을 발표했다. SK이노베이션은 이날 수상한 5개 팀에 최대 1천만원 상금을 주고, 사업성이 높은 업체를 선정해 육성지원금을 최대 3억원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경영 컨설팅을 해주고 SK사업과 연계해 회사를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환경부 김동구 환경경제정책국장(오른쪽에서 네번째), SK이노베이션 김준 총괄사장(왼쪽에서 네번째), SK루브리컨츠 지동섭 대표(맨 왼쪽)가 수상자들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이 7일 서울 종로구 SK서린사옥에서 환경부와 사회적기업 공모전 당선작을 발표했다. 

시상식에는 환경부 김동구 환경경제정책국장과 SK이노베이션 김준 총괄사장, SK루브리컨츠 지동섭 대표가 시상자로 나섰다. 이들은 5개 수상팀에 상패를 전달하고 상금으로 각각 100만 원~1,000만 원을 지급했다.

환경부와 SK이노베이션은 환경문제를 지속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사회적기업을 만들기 위해 6월 초부터 7월 중순까지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했다. 

대상은 '소무나'가 차지했다. 소무나는 정차 중인 냉동탑차가 시동을 켜두지 않더라도 냉동 성능을 유지할 수 있는 배터리 제어 시스템을 개발했다. 최우수상에는 '몽세누'가 선정됐다. 몽세누는 버려진 플라스틱을 활용해 패션 의류를 만든다. 

SK이노베이션은 이날 시상한 업체를 포함해 이번 공모전에 참여한 사업 아이디어 중 최대 3개팀을 최종 선발해 최대 3억 원의 육성지원금을 준다. 또 사업에 필요한 재무, 법무, 마케팅 등 다양한 영역에서 자문을 해준다. 하주화기자 usj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