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모비스는 '테크 챌린지'와 '스타트업 챌린지', '아이디어 제안 게시판'으로 구성된 임직원 아이디어 육성을 위한 3대 전문 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한다.
현대모비스는 '테크 챌린지'와 '스타트업 챌린지', '아이디어 제안 게시판'으로 구성된 임직원 아이디어 육성을 위한 3대 전문 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한다.

현대모비스가 임직원들이 가지고 있는 신기술, 신사업에 대한 고민을 회사 차원의 전략 과제로 발전 시켜 집중 개발하는 기술 육성 전문 프로그램을 전면 시행한다.

현대모비스는 '테크 챌린지'와 '스타트업 챌린지', '아이디어 제안 게시판'으로 구성된 임직원 아이디어 육성을 위한 3대 전문 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테크 챌린지'는 직원들이 제안한 자율주행과 커넥티비티 등 미래차 분야 차세대 기술을 일정 기간 집중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직원들은 기존 업무에 대한 부담이 없도록 원소속에서 분리돼 별도 조직과 공간에서 연구개발에 전념할 수 있다. 프로젝트 개발 기간은 기본 1년이다. 자율적인 분위기에서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근무 시간도 선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테크 챌린지에서는 과제 개발에 실패해도 괜찮다. 직원들이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이를 구체화하는 과정에서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해도 도전하고 혁신하려는 직원들의 노력과 열정을 회사가 인정하기 때문이다.

'스타트업 챌린지'는 사내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미래 신기술, 신사업에 대한 직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사업화할 수 있도록 회사가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치면 심사를 거쳐 독립 기업으로 분사해 실제 창업 기업으로 활약하게 된다.

'아이디어 제안 게시판'은 직원들이 업무나 일상 경험 속에서 떠오른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하고 실제 연구개발 과제로 채택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5월부터 운영한 아이디어 게시판은 현재 200건가량의 아이디어가 등록돼 있다. 

현대모비스 고영석 기획실장은 "임직원들이 실패에 대한 두려움 없이 도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하주화기자 usj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