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울산도서관 '인문학 아카데미'
울산도서관은 오는 17일부터 10월 30일 매주 화·수요일에 인문학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이번 인문학 아카데미는 '울산 애(愛) 인문학 강좌' '고전 인문학 강좌' '이슈 인문학 강좌' 등 3개의 강좌로 구성했다.
 '울산 애(愛) 인문학 강좌'는 '울산의 초상화, 울산의 근현대 문화사'라는 제목으로 울산 근현대사가 담긴 글과 책을 통해 울산의 문화사를 다룬다. 강의는 허영란 울산대 역사문화학과 교수가 진행한다. '고전 인문학 강좌'는 '한시에 나타난 울산과 울산인'를 주제로 한시 등 고전작품 속의 울산과 울산사람의 모습을 살펴본다. 강의는 성범중 울산대 국어국문학과 교수가 맡는다.
 '이슈 인문학 강좌'는 '심리학과 뇌과학의 위대한 실험들'이라는 주제로 김남호 철학박사와 함께 인류 지성사에 큰 영향을 미친 심리학과 실험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아카데미 수강을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15일까지 울산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 선바위도서관, 독서의 달 문화행사
울주선바위도서관은 독서의 달 9월을 맞아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20여회의 다양한 문화 행사를 개최한다. 오는 19일에는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의 저자 김수현 작가의 특별초청강연과 '샤크'의 김우섭 작가, '윌유메리미'의 마인드C 작가 등 유명 웹툰작가 강연이 마련된다.
 마술과 버블 퍼포먼스가 어우러진 매직버블쇼와 '한밤중 달빛 식당'을 모티브로 한 어린이 뮤지컬은 각 2회씩 펼쳐진다.
 

손원이 作 '당근을 쫓는 놈들'
손원이 作 '당근을 쫓는 놈들'

# 야외에서 즐기는 조각전
'제17회 씸조각회' 조각전이 오는 30일까지 울산도서관 야외광장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는 '조각과 어우러지는 책 이야기'를 주제로 책과 관련된 작가 개개인의 작품세계가 담긴 작품 13점을 선보인다.
 김리경 작가의 '캔디', 서명지 작가의 '매거진', 손원이 작가의 '당근을 쫓는 놈들', 이채국의 '동심', 정재훈의 '쉼터' 등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강현주기자 uskhj@ulsanpress.net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