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이노베이션의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 기업PR캠페인 광고.
SK이노베이션의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 기업PR캠페인 광고.

SK이노베이션이 제작한 기업PR캠페인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 영문편이 한 달 만에 조회 수 5,000만 건을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국내 기업광고가 해외에서 단기간에 이 같은 호응을 얻은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통상적으로 광고의 성공을 보장하는 소재로 '3B(Beauty, Baby, Beast)'를 꼽는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기업PR캠페인에 그중 한 요소인 동물(Beast)을 등장시키고, 동시에 중독성 있는 BGM을 활용해 3B공식을 4B로 확장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기업PR캠페인에 사용된 BGM은 1984년 첫 방영 이래 21년간 사랑을 받은 KBS 인기프로그램 '퀴즈탐험 신비의 세계'의 주제곡을 개사해 제작됐다. 35년 전 원곡을 불렀던 뮤지컬 배우이자 대학교수 김봉환 씨가 제작에 참여하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알만한 이 노래의 매력은 여러 동물들이 다양한 목소리로 감탄사 '우~와~'를 외치는 데에 있다. 이런 중독성은 35년이 지난 지금 유튜브 광고로 재탄생하며 해외 유저들에게도 같은 매력으로 다가왔다.

한 해외 시청자는 "I love innovation. Innovation is in our nature! Great video(나는 이노베이션이 좋다. 혁신은 우리 본성 안에 있다니. 훌륭한 영상!)"고 댓글을 남겼다. 그 외에도 영어뿐 아니라 러시아어, 포르투갈어, 인도네시아어 등 다양한 언어로 댓글이 달렸다.  최성환기자 cs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