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중구재능나눔연합봉사단은 지난 20일 중구종합사회복지관과 함월노인복지관에서 '중구재능나눔연합봉사단 제1차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울산 중구재능나눔연합봉사단은 지난 20일 중구종합사회복지관과 함월노인복지관에서 '중구재능나눔연합봉사단 제1차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울산 중구재능나눔연합봉사단(회장 이호진)은 지난 20일 중구종합사회복지관과 함월노인복지관에서 '중구재능나눔연합봉사단 제1차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울산중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오병한)와 중구재능나눔연합봉사단이 문화·사회적 소외계층을 위한 재능나눔봉사활동을 통해 사회적 고립감을 해소하고 세대·계층·지역간 통합분위기 조성을 선도하고자 기획됐다.
행사에는 세민에스의료·마술·하모니카·켈리그라피·시낭송·우쿨렐레·오카리나·네일아트·사진촬영·아름다운 손·건강지킴이·풍선아트·프로그래머·메이크업태화루지킴이·손발마사지·대체의학 봉사단, 태화강예술단, 건국회, 교육강사회 등 중구재능나눔연합봉사단 소속 20개 단체 회원 70여명이 참여했다.

이 자리에서 봉사단원들은 중구종합사회복지관과 함월노인복지관 이용 주민과 어르신 430여명에게 각자의 재능을 활용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실외에 마련된 재능나눔부스에서 안과진료, 이·미용 봉사, 손발마사지, 켈리그라피 등이 진행됐으며, 1층 강당에서 하모니카와 우쿨렐레, 마술 등 문화공연이 열려 어르신과 주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호진 중구재능나눔연합봉사단 회장은 "전문재능을 갖춘 봉사자들이 보다 활기찬 봉사를 할 수 있는 첫 자리를 마련해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박태완 중구청장은 "재능을 가진 자원봉사자들이 각자의 능력을 활용해 봉사활동을 펼쳐주신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조홍래기자 usjhr@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