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끳우리마트(회장 하진태)가 양산 원동면 배내골에 재배 중인 사과농가들을 지원하기 위해 태풍으로 떨어진 사과들을 전량매입한 사실이 알려져 피해농가는 물론 지역사회 훈훈함을 더하고있다.

1일 우리마트에 따르면 지난 태풍 타파로 인해 원동면 배내골 지역에서 재배 중인 사과들이 떨어져 상품으로 가치가 없어지면서 농가에서 전량 폐기 중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현장을 방문해 농가들을 대상으로 매입의사를 밝혔다.   

 

우리마트가 원동면 배내골 과일농가로부터 전량 사들인 태풍에 낙과된 사과들.
우리마트가 원동면 배내골 과일농가로부터 전량 사들인 태풍에 낙과된 사과들.


지역의 피해 농가들은 그동안 정성들여 관리해온 사과들이 낙과되면서 판매가 어려워지자 손해를 감수하며 폐기처리하는 등 시름을 겪어왔다. 

우리마트는 원동지역 사과납품 농가로부터 이같은 소식을 듣고 사과농가들에게 전량 매입의사를 밝히고 최근 폐기처리 전 남은 사과 총 56개 컨테이너 박스분량 전체를 매입했다.

원동면의 한 농가는 "땅에 떨어져 상처 등으로 상품으로서의 가치를 잃은 사과에 대해서는 폐기처분하는 것이 원칙이었다"며 "우리마트가 농가지원을 위해 이를 전량 매입하면서 조금이나마 손실을 줄일 수 있게 됐으며 농민을 위한 진심담긴 정성에 대해 정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하진태 우리마트 회장은 "원동면 배내골의 사과농가들이 태풍으로 인해 과일이 낙과돼 농가피해가 있었다는 이야기를 듣고 지원하게 됐다"며 "우리마트는 양산시민은 물론 지역의 농가들을 위해 변함없는 마음으로 함께 동반성장을 이뤄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수천기자 lsc@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