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조선·기계산업 침체로 제조업의 어려움이 지속되고, 4차 산업혁명 등 급변하는 국내외 환경에 대응하고자 공급과잉 업종들의 자발적인 사업재편 및 전환이 요구되고 있다.
 울산상공회의소는 대한상의와 공동으로 울산지역 제조기업들의 비즈니스 모델 재편에 도움을 주고자 오는 23일 오후 2시 울산상의 6층 2회의실에서 '제조기업의 신사업 진출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 재편전략 설명회'를 갖는다.

 이번 설명회는 국민대 경영대학원 김익택 교수가 '제조기업의 신사업 진출을 위한 비즈니스모델 재편 전략'이란 주제 강의를 통해 최근 글로벌 경영환경의 변화와 비즈니스 모델 재편 성공사례를 제시한다.
 설명회에선 또 기업활력법 활용지원센터에서 기업활력제고 특별법 개정안에 대한 적용요건, 신청승인 방법, 금융 세제 등 지원 혜택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제조기업 실무자들의 기업활력법 이해와 활용 방안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일본의 수출규제 등 변화하는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울산지역 기업체 임직원이라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울산상의 홈페이지(www.ulsan.korcham.net)를 통해 온라인 신청을 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울산상공회의소 경영향상팀(052-228-3103)으로 하면 된다. 최성환기자 cs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