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는 16일 의사당 시민홀에서 김석진 행정부시장을 비롯한 17개 공공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 존중하는 직장 분위기 조성을 위해 '울산지역 사업장 갑질 근절 협약'을 체결한 뒤 '갑질 근절 집중신고센터' 현판 제막식을 가졌다.   유은경기자 usyek@
울산시는 16일 의사당 시민홀에서 김석진 행정부시장을 비롯한 17개 공공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 존중하는 직장 분위기 조성을 위해 '울산지역 사업장 갑질 근절 협약'을 체결한 뒤 '갑질 근절 집중신고센터' 현판 제막식을 가졌다. 유은경기자 usyek@

 

울산지역 주요 공공기관이 '갑질 근절'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울산시는 16일 오전 시청 시민홀에서 상호 존중하는 직장 분위기 조성을 위해 '갑질 근절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에는 울산시를 비롯해 울산시의회, 울산시교육청, 울산지방검찰청 등 17개 공공기관이 함께 했다.


 이번 협약은 사회 전반에 걸쳐 지속적으로 갑질 사례가 발생함에 따라 민간 분야는 물론 공공 분야에 있어서도 갑질 방지와 근절 시책 추진, 홍보 및 교육 등이 필요하다는 사회적 분위기에 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이들 기관은 '울산지역 사업장 갑질 근절 협의체'를 구성하고, 16일부터 12월 15일까지 2개월간 울산시 시민신문고위원회에 '갑질 근절 집중 신고센터'를 설치해 갑질 피해 상담과 신고 접수를 받고 갑질 피해자를 지원한다.


 또한 갑질 방지 시책으로 매월 11일을 '상호 존중의 날'로 지정해 운영하기로 했다.
 '상호 존중의 날'은 서로 존댓말을 사용해 존중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갑질 퀴즈와 갑질 진단 체크 리스트를 통한 자가진단으로 갑질 발생을 사전에 예방한다.


 한편 이번 협약식에는 울산시와 울산시의회, 울산시교육청, 울산지방검찰청, 울산지방경찰청, 국가정보원 울산지역본부, 고용노동부 울산고용노동지청, 울산상공회의소, 울산대학교, 한국동서발전(주), 한국석유공사, 울산항만공사, 근로복지공단, 한국에너지공단,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한국산업인력공단, 에너지경제연구원 등이 참여했다. 전우수기자 usjws@ulsanpress.net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