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예술인총연합회 울산시지회가 주최하는 '제39회 울산예술제'가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울산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울산음악협회 공연 모습.
(사)한국예술인총연합회 울산시지회가 주최하는 '제39회 울산예술제'가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울산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울산음악협회 공연 모습.

 

울산 예술인들의 축제 '제39회 울산예술제'가 막을 올린다.


 (사)한국예술인총연합회 울산시지회(회장 이희석·이하 울산예총)는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울산문화예술회관에서 '제39회 울산예술제'를 선보인다.
 울산예총 산하 10개 단위지회가 참가하는 이번 행사의 서막식은 22일 오후 7시 울산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마련된다.


 이날은 공로패 수여도 함께 진행한다. 올해 한국예총회장 공로패는 김성수(무용협회), 김영삼(연극협회)씨가, 울산광역시장상은 조미경(문인협회), 김필수(미술협회), 김진철(미술협회), 홍종호(사진작가협회), 김철선(연예예술인협회), 이승욱(음악협회), 고경아(국악협회), 변은영(무용협회), 김행임(연극협회), 안성규(건축가회)씨가 각각 수여 받는다.


 시상식에 이어 연극·음악·무용·국악·연예예술인협회 등 울산예총 산하 공연분야 5개 단휘지회의 합동공연 '예인(藝人)'이 주제공연을 선보이고, 울산출신의 가수 홍자와 지역가수 김상우, 김송 등이 무대에 올라 축하공연을 선사한다.


 예술제 기간 중 10개 단위지회가 준비한 전시와 공연도 다채롭다.
 전시분야 단위 지회는 예술제 기간 동안 울산문예회관 4개의 전시실을 활용해 회원전과 행사를 선보인다.


 건축가회는 건축가회원전 및 건축대전(23~28일)을, 사진작가협회는 사진작가협회원전(30일~11월4일)을, 미술협회는 가을미술제(11월6일~11일)를 각각 준비했다.


 특히 사진작가협회는 오는 27일과 11월 3일 두 차례에 걸쳐 울산박물관 강당에서 '울산예술발전을 위한 사진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지역 청소년 예술가들을 위한 청소년예술축제도 함께 마련해 27일 오후 7시 울산문예회관 야외공연장에서 진행한다.


 공연분야 단위지회는 '한국가곡의 밤' '춤, 향기를 날리다' '연극 아비' '국악의 밤' '가을밤 문학축제' '시네마토크 콘서트' '어울림콘서트' 등을 선보인다.
 올해 울산예술제는 11월 15일 펠리체 3층 크리스탈룸에서 예술인문화상 등을 시상하는 '예술인의 밤' 행사를 끝으로 막을 내린다.


 이희석 회장은 "결실의 계절 가을을 맞아 울산지역문화예술인들이 전시와 공연 등 풍성한 볼거리를 마련했다. 이번 예술제를 통해 가을의 정취와 예술의 향기를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강현주기자 uskhj@ulsanpress.net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