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구 경기 회복을 위해 해양관광산업 활성화를 요구해온 지역 주민들이 사업을 가로막아온 주전 군부대 이전에 대한 국방부의 결단을 촉구하고 나섰다.

동구 주전, 방어진 등의 주민들로 구성된 주전 군부대 이전 추진위원회는 27일 오전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동구 해양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주전 군부대 이전을 촉구했다.
추진위원회는 "동구가 몽돌해변과 주전해변 일대의 관광인프라 개발을 위해 주전 큰골 여가 놀이공원과 주전 보밑항 해양연안체험공원, 주전 근린공원 등을 추진하고 있다. 그러나 해변 중앙에 3,372㎡의 주전 군부대가 자리하고 있어 사업 추진이 원활히 전개되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동구 주전 군부대 이전 추진위원회는 27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동구의 조선업 불황 극복과 바다자원 관광 활성화를 위해 주전 군부대 이전을 촉구했다.  유은경기자 usyek@
동구 주전 군부대 이전 추진위원회는 27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동구의 조선업 불황 극복과 바다자원 관광 활성화를 위해 주전 군부대 이전을 촉구했다. 유은경기자 usyek@

 


이어 "동구는 오랜 조선업 불황 등으로 경기침체가 이어지고 있고 특히 도심에서 떨어진 주전 경기는 더 어렵다. 경기 회복을 위한 바다자원 관광사업이 군부대에 가로막혀 있는 상황"이라며 "그럼에도 국방부는 주민들의 군부대 이전 요청에 묵묵부답인 상황 "고 토로했다.

추진위는 "동구의 관광발전을 위해 주전 군부대의 이전을 강력히 건의하며 국방부의 전향적인 결단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동구 관계자는 "주전동 인근에 바다자원 관광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데 도심지에 군부대가 위치해 있다. 군부대를 이전한다면 그곳에 주민들을 위한 휴양지를 마련할 수 있다"며 "주전 일대를 휴양지로 개발한다면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동구가 해양관광산업을 활성화 하면서 주전 군부대 이전 문제가 수면위로 떠올랐다. 동구는 지난 2015년 총사업비 100억 원을 들여 주전가족휴양지 사업 계획을 마련했다.   김가람기자 uskkl@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