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울산시당은 1일 김기현 전 울산시장의 '청와대 하명수사 의혹'에 대해 '청와대 게이트'로 규정하며 지난 울산시장 선거는 무효라고 주장했다.

신권철 시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청와대가 사실상 울산선거 선거대책본부 역할을 했고, 정치경찰 황운하가 주동이 돼 공권력이 선거에 개입했고, 야당유력후보 죽이기에 총대를 맸다"며 "지금 쏟아지는 의혹들 중 하나라도 사실로 밝혀진다면 울산시장 선거는 무효"라고 말했다.

이어 "울산시장 부정선거는 민주주의 제도를 침해한 국기 문란 사건이다. 민주주의는 선거의 공정함으로 이뤄지는데 권력기관이 개입해 결과를 바꿔놓은 것"이라며 "시민들의 눈과 귀를 가리고 왜곡된 정보를 주어 민심을 도둑질한 선거사상 초유의 사건"이라고 비판했다.

신 대변인은 "김 전 시장 첩보를 경찰청을 통해 울산경찰청에 하달한 것으로 알려진 민정 비서관실이 직접 경찰의 수사 상황까지 챙겼다"며 "권력 완장차고, 수사 미진하다고 경찰을 겁박해 울산을 초토화 시켰다는 말인데, 이런게 바로 직권남용, 선거공작, 선거개입, 표적수사, 선거부정"이라고 싸잡았다.

아울러 "정권차원에서 청와대가 총지휘했다는 의혹을 받는 울산시장선거 '하명수사''선거 불법개입'이 사실로 밝혀진다면, 문재인 대통령 측근들은 중죄로 다스려 역사에 기록해야 마땅하다"며 "검찰은 이번 '청와대 게이트'의 진실을 명명백백히 밝혀야한다"고 촉구했다.

덧붙여서 "만일 청와대가 개입해 관권선거를 자행한 '권력게이트'가 사실로 드러날 경우 문재인 정권의 도덕성은 땅에 떨어질 것이고, 정권은 간판을 내려야 할 것"이라고 했다.  조원호 기자 uscw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