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서범수 자유한국당 울주군당협위원장의 출판기념회가 언양지역 한 호텔에서 열렸다.

# 서범수 '울주 속으로' 1,000여명 참석 성황
책 제목 '서범수 울주 속으로'를 딴 이 기념회에는 강길부·박맹우·이채익 국회의원, 안효대 울산 동구당협위원장, 김기현 전 울산시장, 서병수 전 부산시장 등 한국당 인사와 지역 정치인 1,0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자서전 '서범수 울주 속으로'에는 서 위원장의 성장기부터 지난 11개월 간 울주지역을 다니면서 느낀 소회와 좌충우돌 탐방기를 담았다.
서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넓은 세상을 경험한 이후 다시 태어난 곳으로 돌아와 묵묵히 제 할을 다하는 연어처럼 살기 위해 고향 울주로 돌아왔다"며 "사람의 손으로 변하고 사람의 힘으로 흥하는 대한민국과 울주를 그려본다"고 말했다. 이어 "새로운 인생도전을 울주군민들과 함께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제20대 울산경찰청장과 초대 경기북부경찰청장을 역임한 서 위원장은 제42대 경찰대학장을 끝으로 2017년 12월 경찰 제복을 벗었다. 이후 올해 1월 한국당이 실시한 조직위원장 공개오디션을 통해 정치에 입문, 지역 밑바닥을 훑으며 제21대 총선 출마를 준비하고 있다.
서 위원장처럼 내년 4·15 총선을 앞두고 얼굴 알리기에 바쁜 정치 신인들의 출판기념회가 한창이다. 정치 신인에게 출판기념회는 정치철학을 알리는 기회이자 지지세를 확인하며 선거자금을 모으는 장이다.

 

서범수 자유한국당 울주군당협위원장이 지난 7일 오후 2시 언양 63뷔페웨딩홀에서 자서전 '서범수 울주 속으로' 출판기념회를 가졌다.
서범수 자유한국당 울주군당협위원장이 지난 7일 오후 2시 언양 63뷔페웨딩홀에서 자서전 '서범수 울주 속으로' 출판기념회를 가졌다.

 

# 지지세 확인·선거자금 확보도
또 선거 출마를 위한 본격적인 정치행보의 첫 테이프 끊는 자리이기도 하다.
앞서 지난달 30일 출판기념회를 가진 정연국 전 청와대 대변인도 그렇다. '진실'(박근혜 정부 청와대 대변인의 마지막 브리핑) 출간 기념 북콘서트 자리에서 그는 "가보지 않은 새로운 길을 걸어가는 첫 출발점이 되는 것 같아 큰 책임감과 부담을 동시에 갖게 된다"며 자유한국당 소속으로 내년 중구 출마 사실상 출마를 공식화했다.
정치인 출판기념회는 오는 연말께 정점을 이룰 전망이다. 후보자와 관련 있는 저서의 출판기념회는 선거일 90일 전부터는 금지하도록 한 공직선거법 상 내년 1월 16일부터 총선 투표일인 4월 15일까지는 출판기념회를 열 수 없다.
 김미영기자 myidaho@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