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지방선거 전 청와대의 울산선거 개입 논란이 경찰에 하명수사, 울산공공병원 선거공약 기획에 이어, 당직자 개입 의혹으로 비화했다. 최근 '선거개입 의혹 정국'의 발화점인 울산에서 자유한국당 울산시당은 연일 이와 관련 공세를 이어가고 있고,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은 막무가내식 의혹제기라고 일축하고 있다.

자유한국당 울산시당 대변인단은 12일 기자회견에서 "6·13 울산부정선거 청와대와 정치경찰, 송철호 캠프에 이어 임동호, 심규명 등 민주당 인사까지 개입됐다는 의혹 철저히 밝혀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당정청이 한몸으로 공작 정치를 했다"고 강조했다.

한국당 울산시당은 "당정청이 조직적으로 개입해 울산표심을 도둑질한 지난 울산지방선거의 진실을 검찰이 밝혀주길 바라며, 검찰의 힘으로 안된다면 국정조사를 통해서라도 진실을 명명백백히 드러내야 한다"고 했다.

이에 앞서 한국당 울산시당은 송철호 시장 공약에 청와대 개입 의혹을 제기하며 "정부의 정치중립위반 의무 위반"이라고 기자회견을 갖는 등 청와대 하명수사 의혹에 이어 치열한 여론전을 펼치고 있다.

이에 대해 민주당 울산시당은 이날 논평을 내고 "자유한국당 울산시당은 막무가내식, 아니면말고식 의혹 제기를 즉각 중단하고 울산시민을 우롱하는 행위를 즉각 멈추라"고 반박했다.

민주당 울산시당은 "송철호 울산시장은 7전 8기로 울산에서는 이미 유명 정치인으로 지방선거 당시 적합도나 인지도 등에서 앞서는 여론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유력한 후보였다"고 했다.

이어 "자유한국당은 이 일을 선거에 이용하려 엄청난 계획이 있었던 양 부풀리고 의혹 생산에 전념하고 있다"며 "사실확인에 근거하지 않은 '아니면 말고' 식의 문제 제기는 멈춰야 할 것"이라고 맞섰다.  김미영기자 myidaho@ulsanpress.net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