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노총은 오는 15일 총파업을 예고하고 있다. 이를 위해 민주노총은 지난달 23일부터 오는 14일까지 전국적으로 조합원 찬반투표를 진행하고 있으며, 70만 조합원 중 53%인 37만여명이 투표에 참여하고 70~80%의 찬성률로 총파업이 가결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번 파업은 민주노총의 예상대로 가결될 것이고 민주노총이 내걸고 있는 노사관계민주화입법쟁취, 비정규권리보장입법쟁취, 한미FTA저지, 산업재해보상법 전면개혁 등 4대 요구안을 위해 행동으로 옮겨질 것이다.
 그러나 민주노총은 파업을 위한 파업을 했다는 비난을 면키 어려울 전망이다.
 민주노총은 당초 이번 총파업을 위한 조합원 찬반투표 기간을 지난 3일까지로 정한 바 있다. 그러나 파업에 염증을 느낀 시민들의 비난이 고조되고 이를 부담스럽게 여긴 조합원들의 투표 참여율이 저조하자 민주노총은 투표기간을 14일까지로 연장했다.
 이같이 투표기간을 연장한 후 민주노총 산하 금속연맹은 총 15만7천여명의 조합원 가운데 전부가 투표에 참가하는 것을 목표로 세우고 있으며, 보건의료노조는 3만3천여명 가운데 3만2천여명 참가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밖에 민주택시연맹과 화물통준위, 여성연맹도 100% 투표참가를 목표로 하고 있다. 그만큼 투료를 독려하고 있는 것이다.
 당초 기간대로 였다면 이번 파업은 불가능했을 것이라는 전망이 민주노총 내부에서 지배적이다.
 이처럼 자신들의 정치적 요구를 위해, 파업이란 수단 자체를 위해 일정을 변경한다는 것은 앞으로도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자신들의 요구를 밀어붙이겠다는 의지를 나타낸 것이나 다를 바 없다.
 조합원 투표 연장이라는 파업절차의 정당성이 사라져버린 이번 파업은 결코 강행해서는 안 될 일이다.
 민주노총은 시민은 물론이고 조합원조차 파업을 꺼리고 있다는 것을 헤아려야 할 것이다. 억지로 끼워맞춘 조합원 찬반투표와 찬성은 더이상 의미가 없다.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