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부소방서 김성달 대응구조과장이 22일 전직원들을 대상으로 U-119서비스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울산 동부소방서(서장 홍유식)는 22일 전직원을 대상으로 혁신브랜드 U-119서비스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 동부소방서는 올해 시행 예정인 '안심콜'서비스의 실시에 앞서 내부고객인 직원들에게 안심콜 운영개요 및 대상선정 등의 교육을 실시했다.
 U-119서비스는 현행 119구조·구급서비스에 첨단 정보통신·의료기술을 접목하여 개발한 혁신 안전상품으로 긴급상황시 언제·어디서나 모든 국민이 손쉽게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18개 공공안전서비스 아이템으로 구성되어 있다.
 동부소방서 관계자는 "이번 교육에서 3U Project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었다"며 "Ubiquitous 119, Ultra 119, Universal 119를 지향하는 3U Project로 시민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동부소방서는 지역의 특성에 따라 대형대상 및 항만 등에 외국인들의 구급 서비스가 증가함에 따라 구급대원들을 대상으로 외국인들에게 원활하게 구급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교육 등을 추가로 실시할 계획이다.  임위혁기자 kurm82@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