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말연시, 겨울방학 등을 앞두고 해외여행, 어학연수를 준비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지방은행 및 시중은행들은 환전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열고 수수료 우대는 물론 각종 사은품을 증정하는 등 고객확보에 나섰다.
 △경남은행
 경남은행은  내년 1월말까지 '가자! 세계로~ KNB 환전 페스티벌'을 열고 환전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기간 중 환율우대 쿠폰을 제시하는 고객에게는 외화 현찰과 여행자수표(T/C)에 대해 환전 금액에 따라 최고 75%까지의 환율 우대 혜택을 제공하고 해외여행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국제전화 무료 이용권을 증정한다.
 환율 우대 쿠폰은 경남은행 인터넷 홈페이지(www.knbank.co.kr)에서 출력하면 된다.
 △농협
 농협은 600년만의 황금돼지해를 기념해 환전, 송금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순금돼지를 주는 등 특별한 행사를 전개한다.
 내년 2월 20일까지 'GOLD WINTER 2007 겨울환전 축제 사은대잔치'를 여는 것.
 행사기간 중 모든 환전고객에게 수수료 우대서비스를 제공하는데  USD, JPY, EUR에 대해서는 최고 60% 우대해주고  CNY 는 최고 30% 우대해준다.
 또 여행자수표 매입 고객에게는 최고 60% 수수료 우대혜택을 제공하고 개인이 해외로 송금 보내는 수수료도 50% 우대한다.
 수수료 우대와 함께 500달러 이상 환전, 송금 고객과 여행자수표를 매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행사를 전개한다.
 500달러 이상 환전, 송금 고객에게는 순금돼지 경품행사를 전개해 1등 금 10돈 상당의 순금돼지, 2등 금 7돈 상당의 순금돼지, 3등 금5돈 상당의 순금돼지, 4등 금 1돈 상당의 순금돼지를 증정한다.
 50불 이상 여행자 수표 매입 고객에게는 PMP, 디지털카메라, MP3 등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내년 3월초 홈페이지(http://banking.nonghyup.com) 게시 및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신한은행은 '환전, 해외송금 Winter Travel Festival'을 내년 2월 28일까지 전개한다.
 이번 행사는 환전고객에게 화전 수수료를 최대 70% 우대하고 500달려 이상 환전 또는 송금하는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총 58명에게 순금을 증정한다.

 또 300달러 이상 환전한 고객이 해외에서 신한카드를 이용해 50만원이상 사용할 경우 1만 포인트를 제공하며 SK 텔링크 국제전화 무료통화권(6천원) 등 여행용 쿠폰도 사은품으로 준다.
 △외환은행
 외환은행은 내년 2월까지 환율우대를 비롯해 여행자보험 무료가입,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환전 우수고객 사은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사은행사는 외화전문포털사이트(www.fxkeb.com)에서 제공하는 사이버 환전을 이용하면 최고 70%까지 환율을 우대하고 미화 5백불 이상 환전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2억원 한도의 여행자보험을 무료로 가입해 준다. 또 사이버 환전 금액에 따라 맞춤형 달력 상품권과 디자털사진 무료 인화권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와함께 해외여행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면세점 할인쿠폰, 국제전화 무료 이용권, 세계시차표를 무료로 제공하고 미화 환산 1천불 이상 환전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75명에게 LCD TV, 김치냉장고, 디지털카메라, 공기청정기, MP3 등을 증정한다.
 한편, 외한은행의 사이버 환전은 인너텟(www.fxkeb.com)에서 환전할 외화, 수령할 지점, 수령일 등을 지정하고 우대환율로 즉시 환전한 후 지정한 영업점에서 수령하는 서비스다.  손유미기자
 사진-경남은행은 연말연시를 맞아 해외여행, 어학연수 등을 위해 환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내년 1월말까지 '가자! 세계로~ KNB 환전 페스티벌'을 전개한다. 손유미기자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