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절기상 여름이 시작된다는 입하가 그저께 지났다. 기상청에 의하면 한반도의 여름은 점점 빨리 오고 있으며 10년 전에 비해 토양의 온도 또한 섭씨 1~2도 정도 상승했고 나아가 20~30년이 지나면 상당수 지역이 아열대지대가 된다고 한다. 아무튼 날이 더워지면 의복부터 짧아져 신체가 자연 노출되게 된다. 특히 젊은 여성부터 대다수 여인들은 여기에 민감해져 성형 및 피부과 분야에서 지방흡입을 하거나 레이저제모를 하거나 가슴축소/확대 수술 등에 관심을 많이 보인다. 여기에다 최근에는 "V-라인 미인"이 유행하면서 얼굴을 가름하게 하는 광대뼈축소술과 턱뼈수술이 각광받고 있다.
 먼저 지방흡입술을 살펴보자. 복부, 등, 팔, 허벅지 등의 피하지방층이 과다하게 축적되면 셀룰라이트 형성과 함께 육안적으로 보기에도 매우 둔하게 살이 처져보이게 된다. 이때는 지방흡입수술이 최종적이면서도 최적의 교정방법이다. 이전에는 수술부작용으로 사고도 있었지만 요즘은 완벽하게 수술의 결과가 안전하고 완벽하다. 이유는 수술 전 검사 및 레이저와 극초음파를 이용한 수술 전 지방파괴치료를 완벽하게 시행한 뒤 흡입수술을 하기 때문이며 수술 후에도 극초음파/고주파/다이오드레이저/엔드몰로지 등의 첨단장비로 사후치료를 확실히 하기 때문이다. 마취도 안전한 수면마취를 할뿐더러 요요현상도 없기에 여름철 뷰티의학의 한 장르로 인기가 있다.
 다음 제모술에 대해 알아보자. 요즘 사람들은 과거보다 체모가 많아지고 강해지는 경향이 있다. 특히 여성에서 뚜렷한데 여기에는 겨드랑이, 장단지의 제모가 가장 관심이 많으나 드물게 배꼽아래 및 음모의 제모를 상담해오는 경우도 있다. 이들 모두 제모가 가능한데 이전에는 고바야시제모침 등을 이용했으나 최근에는 프레쉬램프가 장착한 I2PL급이 무리 없이 활용되고 있다. 대게 한 달 간격으로 4~5회 정도면 매우 우수한 치료효과를 볼 수 있겠다.
 이번에는 가슴수술에 대해 알아보자. 여기에는 축소수술과 확대수술이 있는데 수요는 확대수술이 많으나 까다롭기는 축소수술이 더하다. 가슴확대수술에는 확대용 삽입백이나 실리콘을 겨드랑이 혹은 배꼽을 통해 유방조직아래의 가슴근육 속에 삽입고정하면 된다. 겨드랑이의 수술상처가 싫다면 배꼽을 이용하는 게 좋겠다. 배꼽을 통한 수술은 경험이 많은 성형외과전문의를 선택하는 게 유리하겠다. 반면 축소수술은 가장 확실한 방법이 유방조직을 절개하여 양측으로 대칭적으로 축소 거상시키는 것인데 젖가슴의 상처 없이 수술하려면 축소효과는 약해도 유방지방흡입술 혹은 유방레이저용해술 등을 하면 되겠다.
 마지막으로 광대뼈와 턱뼈교정술을 알아보자. 많은 이들이 얼굴이 가름해지는 "V-라인 미인"열풍 때문에  이 수술을 받고 싶어 하나 막연한 두려움과 비싼 수술비 때문에 망설이는 경우가 많다. 두 수술 모두 입안 절개를 통해 이루어지며 하루 내지 이틀 정도의 입원치료만 하면 되며 일주일 정도면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사각턱의 경우 긴 곡선 절제술 및 피질 절제술등 을 통해 보다 부드러운 턱 라인을 만들 수 있으며 무턱의 경우 인공뼈 등을 이용 전신마취를 하지 않고 국소 마취로도 수술이 가능하다. 광대뼈의 경우 과거에는 뼈를 깍아 내는 방법을 많이 썼으나 요즈음은 정확하게 뼈를 절골하여  재배치해 준 후 고정해주는 방법을 많이 사용하며 안면 비대칭이 있는 경우에도 정확한 수술을 할 수 있다.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으면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이바담그룹의원 성형외과,피부과,일반외과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