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거 우리 몸의 지방은 아무짝에도 쓸데없어 그저 줄여야만 되는 것으로 인식되어왔다. 즉 지방조직을 단순히 잉여 에너지를 저장하는 열량보관조직으로만 치부되어 오로지 제거해야할 대상으로만 여겼다는 것이다. 그러나 최근에는 세포배양기술 및 세포정제기술의 발달로 인해 지방조직 내에 다량의 성체줄기세포를 포함한 재생성세포(Regenerated cells : PLA Cells - Processed  Lipo Aspirate Cells)들을 추출해 이를 활용한 의학적 결실이 확인되면서 줄기세포의 채취에 관심이 일었다. 가장 좋기로는 골수에서 채취하는 것이지만 여러 번 반복해서 뽑거나 질병치료가 아닌 미용성형치료의 경우까지 골수에서 줄기세포를 뽑기엔 다소 무리가 있었다. 이때 대안으로 나타난 게 복부잉여지방이었다.
 지방채취과정을 통해 획득한 지방세포(PLA : Processed Lipo Aspirate)내에는 지방세포 및 다수의 줄기세포가 포함되어 있어 잉여지방을 많이 활용하고 있다. 이 재생성세포는 성체줄기세포(Adult Stem Cell), 혈관내피모세포(Endothelial Progenitor Cell) 및 성장인자생산세포(Growth Factor Producing Cell)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배양 등의 특별한 조작 없이도 손쉽게 다양한 치료에 이용될 수 있다. 이것들을 일정간격으로 피부의 진피층에 특수기구를 사용해 일정간격으로 침투시키면 만성기미, 주름, 탄력재생의 치료효과가 탁월하다고 보고되었다.
 어김없이 여름에서 가을로 계절이 바뀔 때 마다 피부미인이 되는 지름길은 기본적인 피부관리이지만 노화에 따른 피부진피층의 개선이나 선천적으로 탄력섬유가 적어 피부가 쳐지고 주름이 생긴 경우 및 여드름상처나 만성기미를 오래전부터 가지고 있으며 고민하신 분들의 근본적 피부진피층 개선에는 줄기세포 혹은 프락셀같은 특수레이저시술의 도움이 필요해진다. <이바담그룹의원 성형외과·피부과>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