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가를 어떤 사람에게 혹은 요가 수련장에 가서 배울 수 있습니다.
 요가를 신문기사, 책으로 혹은 비디오를 통해서도 배울 수가 있습니다.
 글이나 비디오로 배우면 좋은 점은 쉽게 경제적으로 저렴하게 어디서든지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요가 수련장에서 배우려면 시간도 맞춰야하고 그곳까지 가야합니다.
 이런 좋은 면이 있는 반면에 빼먹는 면도 있습니다. 뭐냐면 글이나 비디오로 요가를 따라했을 때 제대로 따라했다면 별 문제가 없지만 틀리게 했다면 그것을 고쳐주는 역할을 하는 선생이 없다는 것입니다.
 물론 거울을 보면서 자기 자세를 고칠 수도 있겠지만 그게 그리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책이나 비디오로 요가를 배우려는 분은 간혹 한번씩이라도 좋으니 주위에 요가를 아는 사람이 있으면 자기 자세가 제대로 하는지 봐달라고 하는 것이 좋습니다.
 글이나 비디오로 요가를 하던 분들이 저에게 가장 많이 묻는 부분이 바로 이 부분입니다. 뭘 배우려면 땅콩 먹듯이 쉬운 것이 없습니다.
 
 자~ 동작에 들어가겠습니다.
 무릎을 접어 몸을 틀 때 팔이 바닥에서 들리는 현상이 생기는데 팔은 대도록 바닥에 붙어있도록 합니다. 자세를 하다보면 목도 옆으로 틀리는 경향이 있는데 안 틀리도록 합니다.
 자세가 잘 되면 발이 손에 닿게 됩니다.
 
 1. 배를 바닥에 깔로 다리를 펴고 팔을 옆으로 뻗어 엎드립니다. 턱을 앞으로 쭈욱 내밀고 힘을 뺍니다.
 2. 숨 들이마시면서 오른쪽 다리를 위로 최대한 올립니다.
 숨 내쉬면서 무릎을 접어 발을 왼손으로 가깝게 보냅니다.
 동작이 완성되었으면 3~5초 정도 자연스럽게 숨을 쉬면서 동작을 유지합니다. 숨을 내쉬고 들이마시면서 발을 위로 올리고 내쉬면서 다리를 내려 본래 자리로 돌아옵니다.
 오른쪽으로 3회 하고 왼쪽으로 3회 합니다.
 
 효과 - 부드러운 허리를 만들어줍니다.
 목을 풀어줍니다.
 배를 탄력있게 해서 뱃살을 빼줍니다.
 척추를 교정해 줍니다.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