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승마는 신체감각 및 재활치료, 다이어트 등 다양한 장점을 얻을수 있어 낙마에 대한 두려움을 떨치면 그 매력에 빠져 헤어나오기 힘들 정도로 매력적인 레포츠다. JK승마공원은 승마 국가대표선수로 활동중인 이진경 선수에게 직접 레슨지도를 받을 수 있어 승마를 배우려는 시민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유은경기자 usyek@

 

 "동물과 함께 하는 유일한 레포츠인 승마, 그 매력에 한 번 빠지면 헤어나오기 힘들 겁니다."


 등억온천관광단지, 언양자수정동굴나라, 간절곶 등 울주군 곳곳을 지나치다 보면 다양한 관광 명소와 여가 체험시설들이 마련돼 있는 것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그런데 울산에, 그것도 이러한 명소들 틈에 바로 승마장이 있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


 울주군 삼남면 교동리 147-5번지에 위치한 'JK 승마공원'이 바로 그곳.(언양자수정동굴나라에서 1㎞정도 아래로 내려가면 된다)


 총 3150평의 규모에 마련된 'JK승마공원'은 현재 32필의 말을 보유하고 있으며 락커룸, 샤워실 등의 부대시설을 함께 갖추고 있다. 


 이곳은 월요일을 제외하고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 승마장을 개장해 이용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특히 이곳은 지난해까지 다년간 울산승마협회 회장으로 활동했던 이수엽(60)씨와 승마 국가대표선수로도 활동 중인 이진경(31)씨가 함께 운영을 하고 있다.


 주말에는 주로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아동들이 이곳을 많이 찾고 있어 외국인 친구를 만들수 있는 좋은 기회를 잡을 수도 있다.


 이러한 이용객들 외에도 자폐아동들이나 장애를 가진 아동들이 재활치료를 하기 위해 이곳 승마장을 찾기도 한다고 한다.


 승마를 통해 건강한 신체감각을 키우는 것은 물론 아동 스스로가 무엇인가를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줄 수 있는 탁월한 재활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승마는 상체를 곧바로 펴고 타기 때문에 상체를 바르게 교정할 수 있고 몸의 균형감각 발달에 좋다고 한다.


 말을 타는 동안 말의 움직임과 함께 몸을 움직여 줌으로써 소모되는 칼로리가 엄청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뛰어난 효과를 가지고 있어 다이어트를 생각하고 있는 여성들에게 특히나 추천할 만한 레포츠이기도 하다. 


 난생 처음보는 말(馬), 낙마에 대한 두려움 등 승마를 시작하기 전부터 으레 겁을 먹고 있는 초보자일지라도 전혀 겁을 먹을 필요가 없다.


 국가대표 선수에게 직접 레슨지도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있기 때문에 승마 배우기를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안성맞춤인 곳이다. 


 또 이곳을 처음 찾는 초보 승마인들에게는 초보자 과정에 맞는 코스가 마련돼 있다.


 2~3개월의 기본과정을 거친 뒤에는 운동장으로 나와 걷기, 달리기 등의 코스를 밟을 수 있으며 마지막으로 장애물을 넘을 수 있는 과정까지 밟게 된다. 


 이용료 - 말 대여비는 월 70만원, 주중(화, 수, 목, 금 중 3일)과 주말(토, 일)은 각각 40만원이고, 레슨비의 경우 3개월 과정이 기본으로 월 30만원이다. 연락처는 052-264-0500.  박선아기자 ussuna@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