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치권은 연일 현대차 노조에 대해 "불법 파업을 철회하라"며 비판하며 공세수위를 높였다.
 열린우리당은 현대자동차 노조의 파업 강행에 대해 정부의 원칙적인 대응을 촉구했다.
 김한길 원내대표는 15일 비상대책위원 회의에서 "법이 노동자의 권리를 지켜주지 못하던 시대가 있었지만 지금 우리는 그런 시대에 살고 있지 않다"면서 파업을 강행한 현대차 노조를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 "법을 어기면서까지 노조의 요구가 관철돼야 하는지 동의하기 어렵다"면서 "정부가 원칙대로 대응해 주길 요청한다"고 덧붙였다.
 한나라당은 노무현 대통령은 개헌 문제에만 열을 올리지 말고 현대차 사태 해결에 적극 나서라고 촉구했다.
 강재섭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현대차가 파업으로 몸살을 앓는 사이 자동차 판매 대수에서 우리나라를 추월한 인도가 소형차 생산에 열을 올리고 있다"면서 "정부도 개헌 타령만하지 말고 이 문제에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형오 원내대표도 "국민들은 노무현 대통령이 현대자동차 노조문제, 한미FTA, 부동산 문제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한 번이라도 보여주기를 원한다"면서 "대통령은 민생경제 안정에 적극 나서야 하고 현대차 노조도 파업사태를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민주당 이상열 대변인은 "현대차 노조는 법과 원칙이 무시된 불법적인 파업에 박수를 보내줄 국민은 아무도 없으며, 더 이상의 실리도 명분도 찾을 수 없는 불법 파업을 중단해야 한다"고 비판했다.
 그는 이어 정부에 대해 "불법적인 부분에 대해서는 법과 원칙에 따라 단호하게 대처해 나가라"고 강력 촉구했다.
 한편, 민주노동당 정호진 부대변인은 논평에서 "노조가 즉각 대화를 촉구한다는 점에서 사태의 원만한 해결을 원하는 것이 분명해진 만큼 남은 것은 사측의 전향적 대화 자세"라면서 "모두에게 피해만 남기는 최악의 상황을 피하기 위해 우리 사회 전체가 노력해야 한다는 점을 확인하면서 사측의 전향적 태도를 촉구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서울=조원일기자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