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나라당에 공정한 대선후보 경선과 정책중심 전당대회 개최를 주장하는 의원 모임이 발족했다.
 김기현, 맹형규 의원 등 당내 '중립'을 표방하고 있는 인사들이 주축이 된 이 모임은 14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선 과열 방지를 위한 심판 역할과 대선 후보 보호를 위한 안전판 역할, 집권 비전과 정책 개발을 주도하는 역할을 하는 당내기구가 되겠다"고 밝혔다.
 이 모임은 당내 경선관리기구인 '2007 국민승리위원회' 부위원장을 맡고 있는 맹형규 의원과 권영세 최고위원 등이 주도한 것으로 알려졌다.
 권 최고위원은 "특정 후보에 줄을 서지 않을 수 없도록 만드는 분위기 때문에 의원들과 원외 위원장들이 처신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며 "이대로 가다가는 경선이 끝나기도 전에 당 자체가 분열할 수 있다는 우려가 있는 것이 사실"이라고 했다.
 김 의원은 "당 중심의 대선 중비를 통해서 국민으로부터 당의 신뢰를 높이고 공정한 경선의 틀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모임에는 임태희 여의도연구소장과 김성조 전략기획본부장, 나경원 대변인, 김기현 제1정조위원장, 이주호 제5정조위원장, 장윤석 인권위원장 등 핵심 당직을 맡고 있는 의원 다수가 참여할 것으로알려졌다. 모임은 여의도 국회 앞에 이미 사무실도 마련했다.
 한편 정치권 일각에서는 이 같은 움직임에 대해 "과열경쟁에 따른 당내 출혈을 최소화하고 공정 경선 분위기를 조성하자는 좋은 취지를 담고 있지만, 너무 일찍 줄을 서서 정치적 위험부담을 지기 싫은 사람들이 대세가 결정될 때까지 관망하기 위해 '눈치작전'을 펴고 있는 것 아니냐는 것"이라며 그 진정성에 대해 의심스럽운 시각을 제기 했다.  서울=조원일기자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