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교육청이 2007학년도 교원평가 시범학교를 발표한 가운데 전교조 울산지부가 선정학교에 대한 교육부의 감사 요구를 예고하는 등 논란이 되고 있다.
 시교육청은 울산지역 초·중·고 14개 학교가 교육인적자원부에 의해 2007학년도 교원능력개발평가 시범학교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시범학교는 중앙초, 삼정초 등 초등학교 7개교, 서생중, 태화중 등 중학교 6개교이며 고등학교는 애니원고가 선정됐다. 이는 지난해보다 11개 학교가 늘어난 것이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에 선정된 학교는 25학급 이상인 대규모학교가 6개교 포함됐고 고등학교도 시범운영될 예정이어서 지난해 소규모 및 고교제외로 인한 시범운영의 문제점 및 개선점 등을 다양하게 도출할 수 있고, 시범학교에는 교육인적자원부 특별교부금을, 적극적으로 참여한 교사에게는 가산점을 줄 계획이다.
 그러나 전교조 울산지부(지부장 동훈찬)는 선정학교가 교사들의 합의나 학교운영위원회를 제대로 거치지 않는 등 절차상 오류가 있다며 교육부에 감사를 요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교조는 이들 학교 중 일부는 학교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친 것 처럼 회의록을 거짓으로 작성해 교육청에 제출하고 또 다른 학교는 전체 교직원 회의를 열지 않고 교무부장이 개인별로 교사와 면담하며 반강제적으로 찬성을 받기도 했다고 주장했다.
 전교조 관계자는 "이같은 문제점을 교육청에 통보하고 문제를 일으킨 학교에 대해 전면 감사에 나설 것을 요청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며 "교육청이 시범학교 운영을 강행할 경우 교육부 감사요청은 물론이고 해당학교에는 공문서 위조로 고발조치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시교육청 관계자는 "학교운영위의 회의나 교원들의 합의가 완벽하게 이뤄진 것으로 알고 있다"며 "선정학교에 대한 절차사 오류는 없다"고 밝혔다.  박송근기자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