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출신의 한나라당 김기현 의원(남구을·사진)은 초선임에도 불구하고, 중앙당 당직과 주요 정책기획 업무를 맞으면서 재선, 3선 못잖은 왕성한 활동을 벌이고 있어 차세대 거목으로 주목받고 있다. 당과 국회를 오가며 펼치는 그의 활약상을 잠시 들여다 봤다.
 김 의원이 현재 맞고 있는 직책은 당내에서 제1정조위원장과 법제도 개선태스크포스 위원장, 당중심 모임 소속 의원, 원내에선 산업자원위원회 간사와 여성가족위원회 위원, 국회 독도수호 및 역사왜곡 대책 특별위원회 위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와 함께 김 의원은 대선이 300일도 채 남지 않은 상황에서 당 정책위원회 차원의 대선 공약 발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그는 대선 공약발굴과 관련, "2007년 대선 흐름과 예상 이슈를 미리 선정하고 집중 토론 등을 거쳐 당 차원의 대안 마련에 나서고 있다"면서 "이와 병행해 열린우리당과 정부의 잘못된 정책을 바로잡는데도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근 정부가 발표한 공무원연금 개혁시안과 관련해 그는 공무원 연금 개혁시안에 대한 평가와 방향에 대한 정책토론회를 잇따라 개최한 바 있으며, 국내 상황에서 부작용이 가장 적으면서도 21세기 미래의 선진한국, 국제 글로벌 한국에 가장 적합하고, 국민에게 봉사하는 사법제도를 구현할 수 있는 개선책을 마련해 지난 2월 임시국회에 변호사법 개정안을 비롯한 4개의 법안을 제출했었다.
 그는 또 산업자원위원회 간사로서 "침체된 경기를 회복시키기 위해 국가 성장잠재력을 확보하고, 기업투자의 활성화와 더불어 지역별 전략산업화 방안을 강구 중에 있다"면서 특히 '기업하기 좋은 울산 건설'과 관련해 그는 "산업구조 고도화와 새로운 성장산업 유치 및 육성이 절실한 시점에서 산업자원부 등 정부 유관부처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설득 작업을 병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국회 독도수호 및 역사왜곡 대책 특별위원회 위원인 김 의원은 최근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태평양전쟁 당시 일본 정부·군대의 종군위안부 강제 동원을 부인하는 망언에 대해 "일본의 잘못된 역사인식에 대한 국제사회의 우려가 높다"면서 "범정부 차원의 체계적인 대응책 마련이 절실히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밖에도 김 의원은 여러가지 직책과 함께 최근에는 당중심 모임 소속 의원으로 가입해 활동을 하고 있다.
 최근 논란이 일고 있는 이명박 전 서울시장과 박근혜 전 대표 두 후보간의 검증문제과 관련해 그는 "최근 당의 대선후보 간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상대방 대한 흠집내기, 특정후보의 국회의원 줄세우기 등 구태정치가 재연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지적했다
 따라서 김 의원은 "이제라도 당이 중심이 되어 다가오는 대선을 준비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해야 하며 깨끗한 경선, 상대방을 존중하는 정당문화, 국민을 위한 정책정당 실현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서울=조원일기자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