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알림

제목

본보 6·4 지방선거 보도준칙 제정·공약검증단 발족

닉네임
울산신문
등록일
2014-03-10 21:47:29
조회수
4082
울산신문은 오는 6월4일 실시되는 전국 동시 지방선거를 앞두고 공정한 선거보도를 다짐하면서 선거보도 준칙을 제정했습니다. 본보는 이번 지방선거와 관련, 선거 보도에 있어 특정후보나 특정정파에 대한 일체의 편견없이 정당과 후보를 소개하고, 공약과 정책의 쟁점을 비교해 유권자들이 현명한 선택을 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각계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공약검증단'을 가동해 유권자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유권자 중심의 정책선거가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독자여러분의 관심을 당부 드립니다.

편견없는 균형적 기사로 정책·후보 소개
각계 전문가 10명 위촉 후보 공약도 검증

1.보도 준칙
- 균형 보도 : 편향된 선거보도를 지양하고, 여·야, 군소정당, 무소속 후보자를 차별하지 않는다
- 정확한 정보제공 : 한쪽의 주장이나 추측 등 확인되지 않은 사실에 대한 보도는 지양한다.
- 유권자 중심 정책 선거 유도 : 후보자들이 내세운 공약에 대한 철저한 검증·분석작업을 통해 유권자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

2.보도 계획
울산시장과 5개 구군 단체장, 시교육감, 광역·기초의원 선거에 나선 후보들의 판세를 점검하는 '6·4 지방선거, 열전의 현장''이색 공약' '이런 후보를 원한다' '후보 25시' 등 다양한 선거 기획물을 통해 유권자들의 관심과 참여도를 높이고, 차원 높은 선거보도를 실현하겠습니다.

3.공약검증단 명단
△강종철 노무사(전 울산노동지청장) △김진규 변호사 △윤석 울산생명의숲 사무국장 △차현태 울산노인종합복지관협회 회장  △유인숙 울산여성회관 관장 △신연재 울산대학교 국제관계학과 교수 △정종희 국민행복실천 울산광역시협의회 회장 △서진곤 울산방어진농협 조합장 △최원우 울산중소기업진흥공단 본부장 △강영훈 울산발전연구원 실장 
작성일:2014-03-10 21:47:29 121.146.54.14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