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근아 청소년기자(호계고)

호계고등학교(교장 이강우)는 여름방학을 맞아 북구자원봉사센터가 진행하는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에 참가를 독려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여름방학을 맞아 자원봉사를 하며 보람을 느끼고 직접 체험하며 봉사의 참된 의미를 알게 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3개의 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며 자원봉사 교육, 청소년 자원봉사 동아리 운영, 지역사회 환경정화활동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자원봉사 교육은 여름방학 동안 청소년 동아리 및 봉사활동을 지도하고 안내하는 역할을 위한 지도코치 양성과정 '청소년자원봉사지도코치양성과정'과 자원봉사의 의미설명과 자원봉사활동의 필요성을 인식시키고 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 소개를 하는 '청소년자원봉사의 이해 교육', 청소년들에게 질 높은 강의를 제공하고 가족들과 함께 감상하며 감동을 나눌 수 있는 자원봉사 소양 교육인 '청소년과 함께하는 북구주민자치대학'으로 구성된다.


 이 프로그램은 2회로 나눠 1회차에는 배인호 강사가 '공부의 신이 들려주는 공부방법'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하고 2회차에는 조윤범 강사가 '클래식으로 세상읽기'를 진행한다.
 또 다양한 분류별로 청소년 자원봉사 동아리를 운영하기도 한다.
 북구지역의 문화재에 대한 관심을 증대하기위해 활동하는 '우리문화재 지키미 활동', 우리 산천을 지키는데 긍정적 역할을 할 '우리숲 이야기',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바로 고치기 위한 '수화교실'과 함께 풍선아트, POP교실, 사랑의 쿠키 요리교실, ucc제작교실 등이 마련 돼 있다.


 환경 정화활동은 북구지역 일대를 돌아다니며 강동해안 정화활동, 우리동네 산 정화활동, 하천정화활동을 실시하며 시민들을 보호해주는 바다, 산, 강을 아끼고 사랑하는 법을 배운다.
 이 프로그램은 17일까지 전화(282-1365, 291-1377)와 홈페이지(http://vt.bukja.ulsan.kr)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