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쓰기·포스터 UCC분야 내달 9일까지 접수

남외중학교는 여름방학을 맞아 학생들이 '인터넷 윤리 콘텐츠 공모대회'에 참가하게 권유하고 있다.
 '인터넷 윤리 콘텐츠 공모대회'는 건전한 인터넷 이용문화 및 윤리의식 확립에 관한 내용을 글쓰기, 포스터, UCC 분야의 콘텐츠를 학생들에게 접수 받아 진행하는 대회이다.
 우리 학생들 뿐만 아니라 전 국민이 참가 할 수 있는 이 대회는 오는 9월 9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글쓰기 분야는 한글, 워드 프로그램에 바탕체 13포인트, 줄 간격 160%로 작성해 초등부는 A4용지 2매 내외, 중·고등학교부는 4매 내외, 일반부는 5매 내외로 제출해야한다.
 포스터 분야는 직접 그린 그림 또는 컴퓨터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작업한 결과물을 제출하며 초등학생은 직접 그린 그림을 도화지와 켄트지, A3사이즈 세로형에, 중·고등학생은 컴퓨터 그래픽을 작업한 JPG 또는 AI파일을 A1사이즈 세로형에 제출하면 된다.
 일반부 역시 컴퓨터 그래픽으로 작업하며 JPG또는 AI파일을 AI사이즈에 제출하면 된다.
 제출은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우편접수로도 가능하다. 단, 글쓰기와 UC는 온라인으로만 제출해야한다.
 각 부문 출품 수는 1인당 1점 이내로 제한하고 UCC부문의 경우는 참가인원 3인 이하로 구성해야 한다.
 평소보다 인터넷 사용량이 많아지는 방학, 이번 공모전을 통해 인터넷 사용량과 윤리에 대해 되짚어 볼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