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26 재·보궐선거가 내년 총선ㆍ대선의 전초전의 양상을 띠면서 선거전이 시작부터 과열되고 있다.
 중앙선관위는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되기 전인 지난 7일 현재 고발 6건, 수사의뢰 1건, 경고 38건 등 총 45건의 위법행위를 적발해 조치를 취했다고 9일 밝혔다.
 서울시장 보궐선거와 관련해서는 한나라당 나경원 후보와 무소속 박원순 후보를각각 비방하는 동영상, 영화 포스터를 패러디한 사진 등을 인터넷 게시판이나 블로그에 올린 네티즌 3명이 고발됐다.
 서울 양천구청장 선거에서는 특정 예비후보의 명함을 배포하는 사전 선거운동 행위, '여론조사 1위를 달리며 힘차게 뛰고 있습니다'라는 내용의 문자메시지를 선거구민에게 7만건 이상 발송한 한 예비후보의 위법행위 등이 적발됐다.
 전북 순창군수 선거에서는 "표를 몰아달라"며 금품제공 등을 약속한 혐의로 한 예비후보가 고발됐고, 전북 남원시장 선거에서는 석사과정을 수료한 것처럼 허위학력을 게재한 명함을 선거구민에게 배포한 예비후보자가 고발 조치됐다.
 울산 남구 제1선거구에서 치러지는 광역의원 보궐선거에서 여야, 무소속을 합쳐 모두 4명의 후보가 본선 후보등록을 마친 가운데 다른 곳과는 달리 아직 지역에서는 특별한 불법선거 사례는 나타나지 않고 있다. 서울=이진호기자 zami@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